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볼링의 재발견,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챙기다.(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11. 25.

영화 ‘스플릿’은 국내 최초로 볼링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볼링 국가대표 출신으로 한때 ‘퍼펙트 맨’으로 불렸지만 사고로 한쪽 다리를 절게 된 철종(유지태)과 타고난 볼링 천재지만 자폐 성향으로 어디로 튈지 모를 영훈(이다윗)이 한 팀이 되어 펼치는 유쾌한 승부를 그렸다.

철종은 낮에는 가짜 석유 판매원으로 일하고, 밤에는 도박 볼링판 선수로 활동하며 생계를 이어간다. 그러던 중 우연히 볼링장에서 천재적인 실력을 가진 자폐아 영훈을 만나고, 그를 도박 볼링의 세계로 끌어들인다. 철종의 조력자이자 도박판 브로커인 희진(이정현)은 목돈을 쥐기 위해 큰 판을 벌이고, 철종은 끈질긴 악연을 이어온 두꺼비(정성화)와 치열한 승부를 벌인다.

<출처: 네이버 영화 스틸컷>

영화 제목인 ‘스플릿(split)’은 첫 번째 투구에서 쓰러지지 않은 핀들이 간격을 두고 남은 것을 뜻한다. 인생에서도 스플릿처럼 풀기 어려운 난제가 많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반대로 ‘퍼펙트게임(perfect game)’은 한 게임에서 300점을 얻는 것으로, 10개 프레임 모두를 스트라이크로 성공시켜야 가능하다. 과연 밑바닥 인생인 철종과 영훈이 전설의 퍼펙트게임에 성공할지, 마지막 장면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다. 영화 ‘스플릿’을 통해 관심이 높아진 볼링의 운동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초보와 고수가 함께 즐기는 생활 스포츠

볼링의 가장 큰 장점은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이다. 볼링장마다 약간의 편차는 있지만 대개 게임당 3천 원 안팎이고, 볼링화 대여료도 1천 원 남짓이다. 최근에는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조명으로 재미를 더해주는 락 볼링장이 인기다.

전신근육 사용으로 운동부족 현대인에 제격

볼링은 남녀노소 누구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다른 운동에 비해 동작이 과하지 않고 부상도 없는 편이어서 어린이나 어르신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레인 위에서 경기를 펼치는 실내운동이기 때문에 계절이나 날씨, 시간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

부상 위험 줄이려면 전문가 강습 받아야

볼링은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이나 관절을 움직이기 때문에 준비운동이 필수다. 미리 근육을 이완해주지 않으면 관절 부위나 손목 인대에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투구 전에 볼링화 바닥에 물기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물기가 있으면 신발이 미끄러지지 않아 무거운 공 때문에 자칫 다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hicblog&logNo=220873736918&categoryNo=21&parentCategoryNo=21&from=thumbnailList

부야한의원 타이어트 칼럼

다이어트시 도움이 되는 해독주스

소양인/ 태양인을 위한 보음 해독주스 - 양배추.브로콜리.배.파인애플, 바나나, 수세미가 도움이 되며

적당한 생수에 삶아서 물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드시면 해독쥬스가 되고, 물만 마시면 해독수입니다.

소음인/ 태음인을 위한 청혈해독주스 - 당근.토마토.사과.귤,무우.통도라지.오디.등

위와 같은 방법으로 끓여서 갈아서 드셔도 되고 물만 마셔도 되며 당뇨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는 서늘하고 차가운 기운이기 때문에 체질학적으로 속열이 적은 태음인, 소음인분들이 드실 경우

속이 더부룩하거나 배탈, 설사 등을 동반 하실 수 있으니 적정량만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