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친해지기 어려운 닭가슴살 좀 더 맛있게 즐길 수 없을까?(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12. 14.

▶칼로리 낮고↓ 단백질은 풍부한 너

그레이비소스를 곁들인 닭가슴살 샐러드

닭의 가슴살 부위는 가느다란 근섬유다발이 일정한 방향으로 뻗어 있는데,

고기 맛이 굉장히 담백한 대신에 육즙이 손실되기 쉬워서 식감은 퍽퍽하기가 쉽습니다.

영양으로는 이점이 많지만 자주 즐기기에는 고통이 따른다고나 할까. 그래서 닭가슴살을 조리할 때는 기름이나 소스를 적당히 활용하는 경우가 많고, 또 너무 오래 익혀서 퍽퍽해지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다. 고기를 구울 때 나오는 육즙으로 그레이비소스를 만들고 향긋한 딜(Dill)을 곁들여 담백하고 부드러운 닭가슴살 샐러드를 완성해보자.

닭가슴살 구이 재료

닭가슴살 1200g정도, 쥬키니호박 1/3개. 밀가루 5큰술, 소금 한 꼬집, 후추 한 꼬집, 올리브오일 3큰술

그레이비소스 재료

다진마늘 1.5큰술, 밀가루 2큰술, 닭육수(치킨스톡)2컵, 딜 적당량, 소금 한 꼬집, 후추 한 꼬집

만드는 법

<달가슴살 굽기>

1. 닭가슴살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 뒤 밀가루를 골고루 묻힌다.

2. 달구어진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닭가슴살을 올려 강불에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닭가슴살을 뒤집은 다음 뚜껑을 덮어 중불 이하로 10분 정도 구운 뒤 불을 끄고 그 상태로 10분가량 둔다.

이때 닭고기에서 나온 육즙은 그레이비소스에 사용한다.

3. 쥬키니호박은 필러로 얇게 자른 뒤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하면서 따로 볶아준다.

<그레이비소스 만들기>

1. 소스 팬이나 냄비에 올리브오일을 두른 다음 다진마늘을 넣어 볶다가 밀가루를 넣어서 잘 저어가며 볶아준다.

2. 닭육수를 부어서 끓이다가, 앞서 닭가슴살 구이에서 나온 육수를 넣어준다.

3. 딜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춘 다음 한소끔 끓으면 불을 끈다.

※ 구운 닭가슴살을 썰어서 쥬키니호박과 함께 그릇에 잘 담고, 남은 딜이 있다면 예쁘게 뿌려준 뒤 그레이비소스를 살짝 뿌려주면 완성~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s://blog.naver.com/nhicblog/220870659221

 

 

부야칼럼 '닭고기의 효능'

닭고기에 들어있는 콜라겐 성분은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만들어 피부미용과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또한 다른 육류에 비해 두뇌활동을 돕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몸의뼈대, 새포조직생성,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임산부 필요한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을 제공하여 훌륭한 산후 회복에도 영양식이 되기도 한답니다.

그 외에도 암 발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동맥경화, 심장병 등을 예방하고 빠른 소화흡수로 인해 이가 불편한 노인,

어린이, 회복기 환자들에게 좋으며 닭뼈를 우려낸 수프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감기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닭요리는 사상체질학적으로 추위를 타고 위장이 약한 소음인에게 유익합니다.'

하지만 체질적으로 닭고기는 열성이 강한 음식이므로 열이 많은 소양인에게는 해로운 음식입니다.

닭고기는 소양인, 태양인이 자주 드시면 위장도 약해지고 기혈순환 작용이 원활하지 않아서 몸이 오히려 약해집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