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내향성발톱 새끼발톱 갈라짐 등 발톱 질환의 원인 및 대처법(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12. 26.

혹시 양말을 신으면서 느끼는 발의 고통을 알까? 그 원인은 바로 발톱에 있었다.

새끼발톱 끝부분이 갈라지면서 양말을 신을 때나 바지를 입을 때 쓸려 발톱이 더 갈라지고 벌어져 통증을 유발하는 것이다.

그뿐만 아니다. 엄지발톱이 자라면서 가끔 살을 파고드는 경우가 있는데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s://blog.naver.com/nhicblog/221241188204

부야칼럼

한의학에서는 손톱이 간의 건강을 나타낸다고 보며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물로 몸속에서 혈액을 만들어 신체 곳곳으로 영양분을 보내는데, 다른 기관에 충분히 영양을 공급한 뒤 손톱까지 도달하게 된다. 간은 이러한 혈액을 저장하는 기관. 손톱이 갈라지거나 건조한 것은 간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아 손톱까지 영양분이 공급되지 못한 것으로 본다. 양방에서도 영양이 부족하면 손톱이 부스러지는 등 증상이 나타난다고 보는 만큼 손톱은 건강 상태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가 된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이 편식 등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면 손톱이 쉽게 갈라지거나 부스러진다. 손톱이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러나 영양 부족 때문이 아니라 건강상 문제가 있어서 손톱에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흔하게 나타납니다.

건강한 손톱은 광택이 나고 연한 분홍빛을 띠며 반달 부분이 또렷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