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치질초기증상, 이것만 알면 완치!(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20. 1. 6.

대부분의 사람들은 항문 질환을 자신의 치부라고 생각하고 남들에게 털어놓지 못해 증상을 안고 살아갑니다.

또한 병원을 찾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라 생각하여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어 증상은 더욱 심해지고 그러다보니 치질이 재발하는 일도 많아지게 되기 때문에 치질과 같은 항문질환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하루종일 앉아서 일하는 회사원들이 늘면서 치질환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인데 특히 젊은 여성의 경우 자신의 증상을 가볍게 여기다가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많습니다.

 

 

치질이란?

치질은 의학적으로 치핵, 치루, 치열을 통칭하는 것으로 그 형태 및 병인도 다르고 치료법도 상이한테 무조건 수술을 받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핵의 경우 출혈이나 통증이 동반되고 점막탈출증이 생기면 수술을 받는 것이 좋지만 이 외의 경우는 약물요법과 함께 좌욕 등의 보존적인 요법만으로도 충분히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아 전문의의 진찰을 받고 치료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치칠에 좋은 음식이 있나요?

요즘같이 더울 때 빙수, 아이스커피, 수박, 냉면 등 차가운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데 이렇게 차가운 음식은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고추, 후추, 생강, 겨자, 카레 같은 진한 조미료가 들어간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소화되지 않고 변으로 나와 항문을 자극해 울혈을 일으키고 염증을 심하게 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s://blog.naver.com/nhicblog/220074239570

치질(치핵)에 걸리지 않으려면 풍부한 섬유질 섭취화장실에 너무 오래 앉아있지 않는 습관 등이 필요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시거나 섬유질 섭취가 힘드신 경우, 또는 기타 문제 등으로 예방이 어려우신 분은

저희 부야한의원과 태양인이제마한의원에 방문하시어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