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온몸에 없는 곳 없는 노화방지의 대명사, 콜라겐(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20. 1. 24.

콜라겐은 ‘피부 노화 방지’의 대명사가 됐다. 돼지껍데기를 권하면서 “여기 콜라겐 많아. 피부에 좋아.” 이런 말을 쉽게 들을 수 있다.

콜라겐은 지난해 미국 건강보조식품 트렌드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시장조사기관이 너도나도 주목하는 건강보조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콜라겐은 우리 몸의 피부와 혈관, 뼈, 근육 등 거의 모든 결합조직에서 단백질로서 기능한다. 손발톱이나 머리카락, 세포막 등도 콜라겐 조직으로 이뤄져 있다. 세포 간의 빈 공간을 채우는 것이 바로 콜라겐이다. 흔히 콜라겐을 생각하면 ‘탱탱하다’라는 이미지가 떠오르는 이유를 여기서 찾을 수 있다.

최근에는 콜라겐이 몸속과 겉에서 모두 기능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바르는 콜라겐부터 먹는 콜라겐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됐다. 특히 콜라겐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대표 음식을 찾는 경우가 많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hicblog&logNo=221504661701&categoryNo=15&parentCategoryNo=15&from=thumbnailList

부야 칼럼 설탕이야기

콜라겐이 피부를 탄력 있게 하는 피부판이라고 하면 설탕 분자는

이 조직을 공격해서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파괴시키게 됩니다.

설탕을 줄이게 되면 피부도 물론이고 뼈와 근육도 튼튼하게 됩니다.

​​

나의 체질에 맞는 체질식과 체질한약으로 보충한다면

몸이 젊어지고 건강해집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