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하체 단련 운동이 제격, 태양인

by 체질이야기 2017. 11. 13.

하체 단련 운동이 제격, 태양인

 

태양인은 인구 중 아주 극히 드문 비율로 존재하는 사상체질이다. 폐 기능은 좋지만 간 기능이 약해 상체는 강하고 하체가 부실한 폐대간소(肺大肝小)한 체질이다. 음식을 많이 먹거나 소화기관이 좋지 않을 때 음식을 위로 토하는 증세가 나타나기 쉽고 간질환이나 위, 소화기관등의 약화로 질병이 나타날 수 있고, 항생제나 소염제 계통의 양약은 체질에 잘 맞지 않아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명석하고 창의력이 뛰어나지만 거침없는 성정과 다혈적인 적인 성향으로 조직 내에 있는 경우 마찰을 많이 빚게 되어 조직생활에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태양인의 경우 발명가, 음악가 등의 위인들이 많은데 대표적인 인물이 위인 중 나폴레옹을 들 수 있다.

 

상체 발달, 하체 부실형에 속하기 때문에 하체 단련을 위한 산책, 등산, 줄넘기와 같이 다리근육을 이용한 운동이 잘 맞는다. 또한, 성향 자체가 외골수적인 면이 강하기 때문에 운동을 할 때 여러 명과 함께 하여 협동심을 키우는 것도 정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머리의 열을 식혀주는 요가나 명상 등을 하는 것도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운동도 체질에 맞게 하면 효과 만점! 사상체질별로 알아보는 체질에 맞는 최고의 운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