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한국관광공사 선정 '황리단길에 둥지를 튼 개성 있는 가게들'(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2. 28.

경주에 왔는데 어디 색다른 곳 없을까?

매번 가보던 맛집들과 구경거리 이젠 지겹고 지루하시다면

오늘의 장소는 여기로 가보시는건 어떠신가요?

그런 곳은 어디있지? 하시는 분들께 소개해 드리는 장소!

오늘 한국관광공사에서는'황리단길에 둥지를 튼 개성 있는 가게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맛있는 음식도 먹고 ~ 구경도 하는 곳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최신호


2019.1+2vol.499

대한민국의 구석구석 청사초롱이 밝혀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행되는 월간지 청사초롱은 한국관광산업의 현황과 여행정보 및 관광공사, 지자체, 업계등의 소식을 전합니다.
발행호 484 호

2017.08.30

황리단길에 둥지를 튼 개성 있는 가게들

 

 

황리단길에 둥지를 튼 개성 있는 가게들

 

 

카페 오하이

 

카페 오하이 옥상 

카페 오하이 수박주스 

 

황리단길에서 가장 높은 건물 중 하나. 옥상을 포함해 3층으로 이뤄졌다. 옥상에 앉으면 황리단길 일대가 훤히 내려다보인다. 그늘막을 대신해 샛노란 우산이 꽂혀 있는 게 재미나다. 수박아이스크림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는 수박주스가 인기다.

 

 

배리삼릉공원

 

배리삼릉공원 기념품(첨성대, 석굴암 뱃지) 

배리삼릉공원 경상도 사투리 학습서(48페이지, 와이캐쌌노) 

 

경주를 제대로 표현한 기념품을 장만할 수 있다. 컵과 달력, 책갈피 등 경주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물건이 눈길을 끈다. 발음기호와 성조 표시까지 시도한 ‘경상도 사투리 학습서’ 같은 독립출판물도 재밌다.

 

 

낭만식당

 

낭만식당 낭만스키야키 

도마에 담아낸 소고기볶음과 왕새우튀김 

 

소고기볶음 또는 왕새우튀김을 샐러드와 함께 도마에 정갈하게 담아낸다. 한국식 간장소스로 맛을 낸 국물에 소고기와 채소를 익혀 먹는 ‘낭만스키야키’도 인기가 좋다. 주말, 평일 할 것 없이 식사 시간 전후로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

 

 

대릉원 사진관

 

사진관 테이블 위에 놓여 있는 흑백사진 여러 장 

 

흑백사진만 찍어주는 사진관. 최소 30컷 이상 촬영하고 그중 마음에 드는 사진 4장을 골라 얘기하면 바로 뽑아준다. 한쪽 벽면에 걸린 ‘다시 못 올 이 순간, 기념일을 기념하다’는 문구가 인상적이다. 우정촬영 3인까지 3만원, 가족촬영 3인까지 5만원, 1인 추가 시 1만원.

 

 

데네브

 

데네브 카눌레 

데네브 통밀호두식빵 

 

식빵과 캄파뉴, 치아바타 같은 식사빵을 주로 내놓는 빵집. 초코식빵, 통밀호두식빵을 비롯한 대부분의 메뉴가 오븐에서 나오기 무섭게 동이 날 정도로 인기다. 우리나라의 국화빵을 닮은 프랑스 보르도 지방의 전통 과자 ‘카눌레’도 맛이 좋다.

 

 

어서어서

 

문학 전문 서점 어서어서 외관 

나무 탁자에 놓여있는 책 한권(소란) 

 

문학 전문 서점. 어서어서는 ‘어디에나 있는 서점, 어디에도 없는 서점’의 줄임말이다. 새 책과 헌책이 한 공간에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책도 판매한다. 책의 글귀를 발췌해 손으로 적어둔 종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황남떡집

 

황남떡집 인절미 아이스크림 

 

35년 전통을 자랑하는 떡집. 최근 인절미 아이스크림을 맛보려는 젊은이들로 북적거린다. 소프트아이스크림에 색깔 고운 꿀떡과 인절미, 콩가루, 검은깨, 아몬드 등을 얹어주는데 식감부터 맛까지 모든 면에서 궁합이 훌륭하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오늘 한국관광공사가 소개한 '황리단길에 둥지를 튼 개성 있는 가게들'은 어떠셨나요?

오늘은 여기다!

오늘은 너로 정했다!

하는 마음이 드시나요?

연인과 함께 가는 재미있는 장소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장소

오늘은 경주 황리단길에 가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정말 즐거운 추억이 되실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