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소아 알레르기 비염이란?(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7. 23.

1. 개관

2. 비염은 어떻게 진단하나요

3. 알레르기비염이란

4. 코 증상을 일으키는 병 중에 알레르기비염 외에 어떤 질환이 있나요

5. 알레르기비염은 꼭 치료해야 하나요

※ 부야한의원& 태양인이제마 한의원 알레르기 비염치료

내몸속에서 장부의 불균형이 일어나는 시기가 있습니다.

환경적인 영향을 받기도 하고 자연과 계절의 영향을 받습니다.

공기가 건조해지는 겨울시기가 끝날무렵 봄이 되는 시기 ' 환절기'에 몸은 더욱 예민해집니다.

따뜻한 양기부족으로 인한 폐기운이 약해지면서 생기는 냉성알러지가 있습니다.

음기가 부족해서 점액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건조해서 생기는 비염이 있지요.

호흡기의 입구 코는 심장과 폐의 적당한 온도를 가진 습도를 품은 공기를 공급하는 기관입니다.

코의 점막이 건조해지거나 폐기운의 냉증.열증으로 인해 코의 혈관이 영향을 받게 되면 알러지 비염이 더 심해집니다.

매일 먹는 음식의 성질로 인해 음허양동의 불균형까지 생기면 만성비염이 되기도 합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은 더욱이 에너지 활동성이 높아 장부의 불균형 상태가 이루어집니다.

부야 한의원에서는 아이들 한약을 특별히 신경을 많이 쓰는 부분입니다

양기를 적당히 채워주는 보약과 음기을 채워주는 한약제를 잘 선별해서 각 고유의 체질에 맞게 약을 처방해서 치료효과를 더욱 높입니다. 아이들은 영양불균형 상태가 오면 어른 보다 더 쉽게 면역성저하가 생기고 각종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집니다.

더욱이 서구화된 식습관,공부 학습으로 인한 스트레스, 영양불균형 현상으로 인해 성격까지 영향을 받습니다.

어른 만큼 몸을 사용하고 머리를 사용하는 아이들에게는 과부하 상태의 몸증상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합니다.

자라는 시기에 성격이 형성되는 만큼 몸과 정신이 조화롭도록 체질치료를 반드시 하셔야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