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홍삼 복용법 5가지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9. 21.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건강식품의 베스트셀러는 단연 홍삼이 꼽힙니다. 홍삼의 효능은 공식적으로

면역력 향상, 피로 회복,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력 억제를 통한 혈액순환 개선, 항산화 등 5가지로 정하고 있는데요,

이 기능을 발휘하는 성분이 바로 진세노사이드 Rg1 + Rb1입니다.

홍삼은 열이 많은 사람들이 먹어도 괜찮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잘 맞는 사람이라도 제품을 제대로 알고 먹어야 합니다.

그럼, 홍삼 제품을 먹을 때 확인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인삼과 홍삼, 알고 먹어야 합니다.

홍삼은 인삼을 여러번 쪄서 말려서 보관해 두었다가 다시 달여서 먹는 방법입니다.

보관상 용이를 위해서 홍삼이 탄생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속열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삼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홍삼은 열 많은 체질이 먹어도 괜찮다고 합니다

체질적인 불균형으로 장부기능들이 제 역활을 하지 못하고 오히려 부작용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 부작용의 예가 바로, 홍삼을 수개월 먹고 있는데 두통, 불면증, 가슴 답답함, 열오름증상,

얼굴 면적 붉은 반점, 피부 두드러기 등 오히려 손발 시림이 더 심해 졌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생리불순, 생리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 좋은 홍삼을 먹었는데 왜 일까요?

 

홍삼의 따뜻한 성질이 몸을 따뜻하게 해서 손발냉증, 시림, 추위탐이 없어 져야 하는것 아닐까요?

그건 바로 체질에 맞지 않은 분들이 장복을 했기 때문에 부작용이 생기는 겁니다.

인삼, 홍삼은 소음인들에게는 양기를 북돋아 주는 아주 훌륭한 약이 되지만 다른 체질 들에겐 안 좋을 수가 있습니다.

한두잔 드신다고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장복 했을 경우 부작용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개개인의 체질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