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중국여행, 이 요리를 드셔보세요.(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10. 31.

겨울방학을 맞아 어디로 여행 갈지 고민될 때 먼 나라는 부담스럽고 일본은 이미 다녀오셨다면 가깝지만 다양한 문화를 만날 수 있는 중국은 최고의 선택지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 넓은 땅만큼이나 볼거리 먹을거리가 넘치는 중국, 하지만 큰 맘 먹고 처음 중국 여행을 떠날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음식일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생소한 재료로 음식을 만들어 먹는다던데, 중국 음식은 향신료가 너무 강하지 않을까? 우리가 흔히 ‘중국 음식’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때문에 여행을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서 중국 음식을 처음 접하는 한국인이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중국 음식을 처음 드신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은 음식은 바로 한국인들의 입맛에 잘 맞는 동북지역의 음식입니다.

여행 중 식당 간판에 동북(东北)이라는 글자가 보이는 식당으로 들어간다면 처음 중국음식을 접하는 분들이 가장 무난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몇 가지를 추천해 드리자면

​동북 음식도 물론 맛있지만 다양한 지역의 대표 요리들도 몇 가지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외에도 흔히 한국인에게도 알려져 있는 베이징덕, 마라탕, 기스면, 우육면 등도 비교적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요리입니다.

입에는 맛있는 중국요리지만 기름지고 육류 위주의 식사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걱정된다면 식당에서 쉽게 주문할 수 있는 따뜻한 차 한 잔을 곁들여 드셔보세요.

차 속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기름진 중국 요리로 인해서 더부룩한 속을 상쾌하게 만들어 줄 것

입니다.

중국은 가깝지만 먼 나라인 것 같습니다. 거리는 가까울지라도 아직 중국에 대해서 오해하거나 낯설게 생각하는 부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휴가 때는 부담 없이 중국으로 한번 떠나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우리의 생각과는 다른 중국의 새로운 면들을 만날지도 모릅니다. 더불어 세계 4대 요리라고 불리는 중국 음식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맛 좋은 중국술을 맘껏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s://blog.naver.com/nhicblog/220571014721

 

 

 

부야칼럼

돼지고기는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소양인은 내열이 왕성하므로 음식의 성질이 차고 냉한 음식이 좋으므로

차가운 성질을 가진 돼지고기가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음식이며,

태음인과 소음인에게는 해로운 음식이니 음식을 드실때

참고하셔서 드시더라도 조금씩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