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한국관광공사 선정 '제주 서부 관광지 순환버스 대표 볼거리'(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11. 9.

발행호 486 호


2017.11.07

제주 서부 관광지 순환버스 대표 볼거리

서부 관광지 순환버스

서부 관광지 순환버스는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서부 중산간의 테마 관광지들을 촘촘히 연결한다.

노선

동광환승센터↔헬로키티아일랜드↔세계자동차박물관↔서광동리마을↔소인국테마파크↔서광서리마을↔노리매↔구억리마을↔신평리마을↔산양곶자왈↔제주평화박물관↔청수마을회관↔제주현대미술관·김창열도립미술관·저지문화예술인마을·방림원↔저지오름↔생각하는정원↔환상숲곶자왈공원↔제주유리의성↔제주오설록티뮤지엄↔제주항공우주호텔↔제주항공우주박물관↔신화역사공원↔동광환승센터

서부 관광지 순환버스 대표 볼거리

대표 볼거리

세계자동차박물관

진귀한 자동차 90여 대가 시대별로 전시돼 있다. 전 세계를 통틀어 단 6대밖에 없는 수제 목재 자동차 힐만스트레이트8, 영국 왕실이 선택한 롤스로이스 실버스퍼 등이 눈길을 끈다. 자동차산업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됐다. 어린이 교통체험장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전기자동차 체험에 나설 수 있다.

문의 064-792-3000

제주오설록티뮤지엄

드넓은 차밭을 감상하고 다양한 차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세계의 찻잔, 차 상품 변천사 등의 전시물도 볼 만하다. 덖음차, 발효차, 분말차 등 각종 차를 시음하고 살 수 있다. 2층 전망대에 오르면 서광차밭과 한라산, 산방산, 송악산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문의 064-794-5312

제주평화박물관

일본이 태평양전쟁 당시 미군에 저항하기 위해 파놓은 지하 진지를 볼 수 있다. 일본 정보국 등이 발간한 교과서, 일본판 신문, 각종 무기와 군복, 군장, 놋그릇, 발동기 등 당시 상황이 고스란히 담긴 유물과 문서도 전시돼 있다.

문의 064-772-2500

제주항공우주박물관

항공과 우주를 테마로 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종합박물관이다. 6·25전쟁 당시 공중전에 나섰던 전투기 등을 실물로 만나고, 항공 시뮬레이터를 통한 가상 비행 체험에도 나선다. 한국 최초의 우주 발사체인 나로호의 실제 크기 모형과 우주정거장 내부도 볼 수 있다. 5D 영상관에서는 우주여행을 테마로 한 영상이 상영된다.

문의 064-800-2000

저지문화예술인마을·제주현대미술관

각 분야의 예술인들이 모여 마을을 이뤘다. 예술과 자연이 공존하는 마을 길은 산책하는 재미가 남다르다. 제주현대미술관과 김창열도립미술관도 마을 안에 자리를 잡았다. 제주현대미술관은 2017 제주비엔날레의 주요 전시공간이기도 하다. 비엔날레는 ‘투어리즘’을 주제로 12월 3일까지 열린다.

문의 제주현대미술관 064-710-7801

신화역사공원

가족형 테마파크, 워터파크, 호텔 등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다.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오픈해 2019년 완전 개장할 예정이다. 지난 9월 30일에는 라바, 윙클베어, 벅, 오스카 등 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파크가 문을 열었다. 서로 다른 시대와 문명을 주제로 한 3개 테마 존에 15가지 놀이기구와 오락시설을 갖췄다.

문의 1670-1188

출처 한국관광공사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cheongsachorong/newest/choBoard/view.kto?instanceId=35&id=428909&edition=

아이들 호기심을 자극해줄 만한 볼거리와

놀거리로 가득한 제주 서부로 놀러가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부야 칼럼

체질별 육아방법

태양성 기질을 가진 아이의 경우 화의 조절면이 매끄럽지 못한 편이고 기질에 비해 약해보이는 측면이 다소 있어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여 무리하지 않는 면에서 체력을 단련 시켜 주면서 키우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훈육 방식에 있어 틀에 매여 가르치기보다 자유로움 속에서 옳고 그름의 분별력을 가지고 다루는 것이 스트레스를 덜 받지 않아 보입니다.

소양성 기질을 가진 아이의 경우 다소 산만해 보이고 집중성이 결여되어 보이지만 안보고 안듣는 것처럼 보여도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언행에 주의를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호기심과 흥미에 따라 행동이 재빠르게 바뀌므로 에너지가 많아 보이지만 한편으로 확 쳐지기 쉽습니다. 한 가지에 매이지 않고 바꿔 가며 반복하는 것이 학습 효과가 있어 보이며 칭찬에 따라 역량 발휘도가 달라지는 측면이 있으므로 적절한 기쁨을 맛볼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잘 해주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태음성 기질을 가진 아이의 경우 적절한 FM 방식의 규율이 있어 주면 좋아 보입니다. 이런 아이들은 규칙에 맞춰가는 모범생 같은 경우가 많은데 한편으로는 그렇지 않은 아이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끌고 가는 힘이 있는 편이지만 초기 시작점에서 긴장과 겁이 있어 선뜻 시작함에 주저함이 있습니다. 재미와 적응에 대한 유연함이 생기면 느리더라도 버티고 꾸준하게 가는 힘이 커서 경쟁심을 발휘할 때 끈기면에서는 다른 기질에 비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음성 기질을 가진 아이의 경우 약해보이는 듯해도 기초 바탕이 어느 정도 있는 편이라 많은 자극으로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다면 자기 주관대로 끌고 갈 수 있습니다. 다소 갈등요소나 불확실성에 대한 불안함이 판단력을 불안정하게 할 수 있으므로 조력자가 길을 잡아 주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상황을 극복하기보다 포기하는 경우로 갈 수 있으므로 적절한 서포트가 있으면 좋습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