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안구건조증 막고 눈 건강 및 시력 좋아지는 법(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12. 14.

경기도에서 아이 셋을 키우고 있는 40대 후반의 주부 A씨는 올해 초등학교 3학년인 막내를 최근 안과 병원에 데려갔다가 깜짝 놀랐다.

전자기기 사용 증가로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마찬가지다.

안과 검진도 눈 건강을 위해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만 4세 이하의 어린아이나 40세 이상 성인은 꼭 정기적으로 눈 검사를 받아야 한다.

6, 7세까지 대부분의 눈 기능이 발달하므로 어릴 때 약시 등의 이상 유무를 빨리 발견할수록 치료 가능성이 커진다.

혈압이나 혈당, 혈중지질 수치가 높고, 담배나 술을 자주 하는 성인이라면 정기적인 안과 검진이 더더욱 필수다.

 

백내장이나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이 생길 위험이 상대적으로 더 높기 때문이다.

흡연은 뭐니 뭐니 해도 눈 건강의 가장 큰 적이다. 금연했어도 적어도 20년은 지나야 황반변성 발병 위험이 줄어드는 것으로 보고돼 있다.

어른이든 아이든 콘택트렌즈를 착용할 때는 의사와 먼저 상담해보길 권한다. 눈 상태를 고려하지 않은 채 콘택트렌즈를 끼었다가 자칫 각막염 같은 질환이 생긴다면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다.

콘택트렌즈는 물론이고 안경 역시 착용하기 전에 눈의 건강 상태부터 정확히 확인하는 게 먼저라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s://blog.naver.com/nhicblog/221133882511

부야 눈 건강칼럼

소중한 우리눈은 관리와 예방으로

눈건강을 지켜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질별로 눈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태양인분들은 체질상 육류와 술은 피해주시고

해조류와 채식을 많이 먹는것이 좋습니다.

태양인 분들에게 좋은 눈건강 음식으로는 시금치와 케일이 가장 좋습니다.

태음인 분들은 체질상 성질이 차가운 음식과 기름진음식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뿌리쪽 야채 및 적절한 육류섭취가 도움이 되며

태음인 분들에게 좋은 눈건강 음식으로는 당근이 가장 좋습니다.

소양인분들은 체질상 몸속 내열이 왕성하고 음식 성질이 차가우며 냉한음식이 좋고

거친 음식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소양인분들에게 좋은 눈건강음식으로는 케일이 가장 좋습니다.

소음인분들은 체질상 위장과 비장이 약하며 위장이 망가지면 만병의 근원이 됩니다.

소음인분들에게 좋은 눈건강음식으로는 감자가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