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임신성당뇨 원인과 예방법(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20. 1. 14.

최근 여성들의 사회생활로 임신과 출산 시기가 갈수록 늦어지면서 임신부 10명 가운데 2명은 35세 이상인데요.

고령 임신부들은 임신성 당뇨 등 각종 합병증을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임신 중에 당뇨병에 걸리는 산모가 늘고 있는데 이 임신성 당뇨는 산모와 아이 모두에게 위험합니다. 산모가 임신성 당뇨를 갖게 되면 거대아를 출산하거나 태아가 저혈당 증세를 보일 수 있고 아이가 태어난 후에 자라서 당뇨를 가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산모 역시 임신중독증과 양수과다가 될 수 있습니다.

아이와 산모 모두에게 위험한 임신성당뇨, 임신성당뇨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임신성 당뇨 증상은?

임신성 당뇨의 증상으로는 일반 당뇨병과 마찬가지로 혈액 내 혈당 수치가 올라 고혈당 수치를 보이게 됩니다. 대부분 상태가 가벼운 경우는 특별한 증세가 없습니다.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량 증가, 산모 몸무게 증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드물게는 당뇨가 많이 진행된 상태에서 산모의 망막이 손상되어 잘 안 보일 수도 있고 신장 손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성 당뇨가 있거나 있을 가능성이 더 높은 산모는 주기적으로 진료를 받아야 하며 정상 산모와는 달리 추가 검사도 더 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지시를 잘 따라야 합니다. 임신성 당뇨병 여성은 출산 후 6~8주 사이에 반드시 경구당부하 검사를 시행해 혈당이 정상화 됐는지를 확인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제2형 당뇨병이 발병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s://blog.naver.com/nhicblog/220159218814

나의 몸순환이 잘 되면 큰 병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병이 걸렸다고 해도 빠르게 치유가 될것입니다.

제일 중요한 순환을 빼놓고 몸의 건강을 논할수는 없습니다. 나의 몸을 중요히 여기신다면 무조건 몸의 순환부터 개선하세요.

체질이 중요합니다 체질을 알아야 몸의 순환을 개선시키는 방법을 알수가 있습니다.

무엇을 먹어야 건강해지는지 어떤운동을 해야 몸이 좋아지는지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있어야 건강해지는지

내원하셔서 체질솔루션받아보세요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