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제2의 심장, 종아리(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20. 1. 16.

종아리는 발과 함께 ‘제2의 심장’으로 불린다.

심장에서 멀리 떨어진 다리로 퍼진 혈액을 다시 심장으로 되돌려 보내는 데 종아리가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의학계에서는 혈액순환 저하로 야기된 만성 통증·부기·냉증·손발 저림 등 여러 증상들이 종아리 마사지로 어느 정도 완화될 수 있다고 본다. 땡땡하게 자주 붓는 종아리, 울퉁불퉁 혈관이 튀어나온 종아리, 수시로 저리는 종아리 때문에 고민이라면 지금부터 ‘종아리 마사지’에 주목하자.

일본 외과의사인 故이시카와 요이치 박사는 “종아리 마사지가 혈액이 심장으로 잘 되돌아가도록 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강조하며, ‘종아리 마사지 요법’을 고안했다. 이시카와 요이치 박사가 주장하는 종아리 마사지와 건강 관계, 마사지 방법 등을 담은 책 ‘건강하게 오래 살려면 종아리를 주물러라’는 일본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를 정도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시카와 요이치 박사의 말에 따르면, 종아리 안쪽을 주무르는 것으로 냉증·생리 불순·변비·호르몬 불균형·갱년기 증상·배뇨 장애 등을 개선할 수 있다. 아킬레스건을 따라 올라가는 중앙을 누르면 불면증·불안감·두통·허리 통증·부종 등이 완화되며, 종아리의 바깥쪽을 마사지하면 목 통증·어깨 결림·현기증·무릎 통증 등의 완화에 효과적이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s://blog.naver.com/nhicblog/220369087967

부야칼럼 '순환'

나의 몸이 가장 튼튼할 때가 바로 몸의 순환이 원활할때입니다.

온몸에 활발하게 피의 순환이 잘 돌 때 몸이 건강해 지고 내몸의 항상성 / 면역성이 올라가 다른 질병에 쉽게 걸리지 않게 됩니다.

종아리는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 부위입니다.

그만큼 심장과 더불어 종아리도 몸의 순환이 잘 되게끔 움직여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몸의 균형이 무너져버리면 다시 회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언제나 나의 몸의 관리는 아픈 후에 관리 하는 것이 아니라 내몸이 튼튼 할 때 부터 관리를 시작하여 질병들이 생기지 않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