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피부를 위한 7가지 꿀팁/피부트러블/미세먼지/여름/봄/[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5. 5.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 피부에 신경이 점점 많이 쓰이기 시작시죠? 하지만 미세먼지와 황사, 자외선까지 피부의 천적이 점점 많아지는 계절입니다. 피부를 이들 천적으로 부터 완벽하게 보호하기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 7가지 습관들을 지켜주신다면 나쁜영향을 최소화 시킬 수 는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7가지 습관이 무엇인지 알아보러 가보실까요?

 

 

 

이를 막으려면 수분 섭취가 최우선입니다.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마셔야 피부에 필요한 수분이 충분히 공급이 됩니다. 한편으로는 피부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도 막아야 합니다. 자주 목욕을 하거나 때를 심하게 미는 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습관입니다. 각질은 인위적으로 떼어내지 않아도 한달정도 주기로 피부에서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갑니다.

 

 

 

비타민E는 쌀겨나 참깨, 콩 해바라기 씨앗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 비타민은 그러나 잘 파괴되고 몸에 흡수되는 속도가 느린 만큼 함유 식품을 충분한 양으로 꾸준히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담배는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비타민C를 파괴하기도 합니다. 담배를 오래 피우면 피부세포가 스스로 재생하는 능력도 떨어져 작은 상처가 나도 회복이 더디고 흉터가 잘 생깁니다. 술은 체내 수분을 빼앗아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고 노화까지 촉진시킵니다.

 

 

 

특히 평소 아토피피부염이나 건선 등 염증성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는 잠이 더욱 중요합니다. 잠을 잘 못자면 이 같은 피부질환 증상이 더 심해질 사능성이 있습니다. 자정전에 잠자리에 들고 하루에 6~8시간은 양질의 잠을 자야 피부도 건강해집니다.

 

 

 

바깥에서 오래 활동할 때는 가지고 다니면서 2, 3시간마다 덧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모자나 선글라스 착용도 필요합니다. 보습제는 빠르고 효율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면서 외부 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특히 미세먼지나 황사가 많은 계절에는 세안에 더욱 선경 써야 합니다. 모발과 두피도 마찬가지입니다.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한 날에는 이물질이 모공에 남아 있지 않도록 외출 후 꼭 머리를 감야야 합니다.

 

 

 

다만 운동중에는 땀을 너무 많이 흘리면 그 만큼 몸에 있던 수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피부가 더 건조해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운동하면서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피부도 내몸의 일부 입니다

피부에 트러블이 나거나 피부에 탄력이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내몸의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내몸의 순환이 잘되어 피의 순환이 원활히 돌아 간다면 몸의 활력이 넘치고 아침에 일어나실 때에도 개운할 것입니다.

하지만 순환이 고르지 못하거나 잘 되지 않을 때에는 내몸의 항상성이 떨어집니다.

면역이 떨어진다면 외부에서 질병이 손쉽게 들어올 수 있습니다 내부에서는 혈액순환 장애로 인하여 몸에 이상이 곳곳에서 발생 하실 것입니다.

피부미용, 탄력을 원하신다면 먼저 나의몸의 순환만 제대로 관리 해주셔도 꿀피부 탄탄한 탄력의 피부를 얻으실 수 있으십니다.

 

 

 

내 몸의 순환개선에 도움을 주는

자연의 선물 최고의 음혈보충제

부야의 자존심 기상나팔

혼자서는 순환개선이 힘드신분들께서는 저희 한의원에 내방하셔서 내 몸의 순환개선에 도움이 되는 치료와 함께

나의 체질을 찾아 드립니다. 내 체질에 이로운 음식과 운동법 등등 체질개선 솔루션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도 내 체질을 모르시나요?

부야 & 태양인이제마 한의원에서 내 체질도 알아보고

체질별 솔루션까지 받아보세요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