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대사증후군/당뇨/이상지질혈증/고혈압[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5. 14.

'대사증후군'이란 단어를 아직도 낯설고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사란 생명체가 영양분을 섭취해 몸속에서 순환시키는 일련의 과정, 즉 생명활동을 영위하는 과정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대사증후군 원인

당뇨병 치료에 쓰이는 인슐린은 우리 몸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중요한 기능은 혈당을 낮추고 대사균형을 조절하는 것 입니다. 매일 적정량의 인슐린이 나와서 우리 몸의 여러가지 대사기능을 조절하는데, 만약 인슐린이 정상적 기능을 못하는 인슐린 저항성이 생기면 그만큼 많은 인슐린이 분비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그렇지 못하면 당 대사가 잘 안되어 당뇨병이 됩니다. 반면, 너무 많이 계속해서 인슐린이 분비되면 혈액속에 인슐린 농도가 증가하는 고인슐린혈증이 되어 혈당 조절은 되어도 다른대사 기능에는 나쁘게 작용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은 그 자체로도 문제지만 이런 위험요인을 하나씩 갖고 있을 때 보다 동시에 여려 가지 위험요인을 갖고 있을 때가 그 위험성이 3배 이상 증가하게 됩니다. 복부비만인 분들에게 특히 위험하므로 복부비만 관리는 필수이며 주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하여 혈압을 줄여야 합니다. 또한 당뇨병 환자들은 당뇨병은 완치되지 않은 질환이지만 혈당을 잘 조절해 합병증의 발생을 예방 또는 지연 시킬 수 있다면 마치 당뇨병이 없는 것처럼 지낼 수도 있습니다. 당뇨병의 예방 및 관리법은 적절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등을 통해서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모든병은 순환장애 (혈액순환장애)로 부터 나옵니다.

하지만 순환이 고르지 못하거나 잘 되지 않을 때에는 나의 몸의 항상성이 떨어집니다.

면역이 떨어진다면 내·외부에서 질병이 손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몸이 건강하기를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먼저 나의 체질을 알아봅시다

나의 체질을 알면 나의 몸의 건강이 보입니다.

아직도 나의 체질을 모르시나요?

부야 & 태양인이제마 한의원에서 나의 체질도 알아보고

체질별 솔루션까지 받아보세요

​​​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