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한국관광공사 선정 '내 사람과 함께 하는 부산 여행-오감만족 플러스 코스'(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9. 8.

발행호 480 호


2017.05.02

[주말여행법] 내 사람과 함께 하는 부산 여행-오감만족 플러스 코스

 

 

소중한 그대를 위한 오감만족 플러스 코스

 

국제시장

골라 먹는 재미가 최고!

 

 

 

해방 이후 일제가 철수하면서 물자가 쏟아져 나와 이곳에 도떼기 시장이 생겼다. 이어 6·25전쟁 피난민들이 미군 물자와 밀수품을 떼어 팔면서 시장이 형성됐다. 일반적으로 깡통시장, 신창시장 등을 통틀어 국제시장이라 부른다. 부산 어묵과 유부주머니, 비빔당면 등 먹거리 여행지로 빼놓을 수 없다.

주소 부산 중구 신창동 일대 전화 051-245-7389

 

 

기장 대변항

미식가라면 대변항으로!

 

 

 

국내 최대의 멸치 산지로 꼽히는 기장 대변항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멸치회. 가까이 자리한 연화리 해물촌에서 전복죽과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는 것도 좋다. 지척의 기장시장에선 대게와 꼼장어가 기다린다.

주소 부산 중구 기장군 기장읍 대변항 일원 전화 051-709-4501

 

 

광안대교 야경

로맨틱이 빠지면 섭섭해

 

 

 

부산 여행에서 야경을 빼놓으면 섭섭하다. 해운대에 자리한 고급 숙박시설의 스카이라운지와 광안리의 루프톱 바처럼 분위기 좋은 곳에서 한잔하는 방법도 있고, 동백섬이나 광안리해수욕장에서 무료 또는 저렴하게(카페 등) 구경하는 방법도 있다. 늦은 밤인 만큼 숙소와의 거리를 고려해 골라보자.

 

 

해동용궁사

파도 소리 들리는 바다 옆 사찰

 

 

 

원래 이름은 보문사였다. 임진왜란 때 소실됐다가 중창했다. 1976년 당시 주지 스님이었던 정암 스님이 용을 타고 승천하는 관음보살 꿈을 꾼 후 해동용궁사로 이름을 바꿨다. 이곳을 찾아 기도하면 한 가지 소원은 반드시 이뤄진다는 소문이 있다. 바다와 절이 어우러진 풍광이 운치 있다.

주소 부산 중구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416-3 전화 051-722-7744 홈페이지 www.yongkungsa.or.kr

 

 

보수동책방골목

추억 품은 책 냄새

 

 

 

보수동책방골목은 어린아이나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여행에 제격이다. 헌책은 물론 새 책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국제시장과 같은 권역이지만 시끌벅적한 시장골목과는 다른 분위기다. 골목 양옆을 채운 책들이 찾아온 이들을 반긴다. 보수동책방골목 문화관에서 보수동 이야기를 살펴봐도 좋다.

주소 부산 중구 보수동 1가 일대 홈페이지 www.bosubook.com

출처 한국관광공사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cheongsachorong/newest/choBoard/view.kto?instanceId=35&id=428114&edition=

부산하면 떠오르는 건 바로 어묵인데요

어묵은 생선살로 만들며 오늘은 체질별 생선에 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태양인은

붕어,잉어,고등어,연어,방어,가 이로운 생선이며

소양인은 광어, 도다리, 가오리, 복어, 고등어, 청어, 정어리, 참치, 꽁치가 이롭습니다.

태음인은

조기, 굴비,북어,상어,장어,쏘가리가 이로운 생선입니다.

소음인은 미꾸라지, 조기가 이롭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