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내 몸 안에 칼바람이 분다, 참을 수 없는 ‘통풍’(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20. 1. 18.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을 뿐, 통풍 환자는 바람만 스쳐도 괴롭다. 손가락이며 발가락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것은 물론 증상이 지속되면 신체가 변형되기까지 한다. 그러니 당장 건강하다고 방심해서는 안 된다. 모임은 잦고 움직일 일은 적은 이맘때, 술 좋아하고 고기 좋아하는 그대라면 더더욱.

이러한 급성 통풍 후 다음 증상이 나타나기까지의 기간은 간헐기 통풍이라 한다.

수개월 내에 증상이 재발하기도, 혹은 한 번의 급성 통풍으로 그치기도 한다.

만성결절성 통풍은 고요산혈증 상태가 지속되었을 때 나타난다.

결절 크기가 육안으로 구분될 만큼 울퉁불퉁하게 커지는데다

관절이 뻣뻣해지고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만큼 통증이 지속된다.

술 대신 충분한 수분, 육식보단 채식 위주로

통풍 환자의 약 90%가 남성이다. 그 중에서도 40~50세에서 주로 나타나는데, 이는 비만과 음주 정도와 밀접하다. 또한 나이 들수록 콩팥의 요산 제거 능력이 떨어지는 것도 위험 요인 중 하나다.

여성의 경우 폐경 후 주로 나타난다. 신장에서 요산이 배출될 수 있도록 해 혈중 요산 수치를 낮추는 에스트로겐이 감소하기 때문.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나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통풍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hicblog&logNo=220920587550&categoryNo=15&parentCategoryNo=15&from=thumbnailList

개개인의 체질적 진단으로 통풍의 원인을 찾아 침치료를 통해 막힌 경락을 소통시키고 통증을 감소시킨 후

체질 맞춤 한약으로 혈액을 맑게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신장기능을 높여 정상적인 요산생성

균형을 맞추어 치료를 합니다.

통풍은 평소 생활습관 관리가 중요하며 각자의 체질에 맞는 건강한 생활습관, 식습관을 개선하고 이를 바로

잡는 데서 치료가 시작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저희 부야한의원&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에서는

환자분들의 건강 약화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여 정확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