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043

여름철 배탈, 설사 여름철에는 날이 무더워지면서 차가운 음식을 찾게 되고, 스타일을 위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식사량이 줄어 장에 탈이 나기 쉽다. 특히 휴가철을 맞아 과식하거나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불규칙한 생활을 하게 되면 장 건강에 더욱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불규칙한 식생활, 장 건강에 악영향 바쁜 직장인들은 불규칙한 식생활을 하기 쉽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사무직이라도 점심시간을 제외하고는 거의 앉아 있는 경우가 많다. 식사 후에 바로 자리에 앉으면 소화도 잘 안 되고 변비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 걸리기 쉬우니,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10~20분 정도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이 좋다. 야외에서 움직이면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비타민 D가 생성돼 대장암 위험을 낮출 수 있.. 2017. 7. 4.
홍삼 먹을 때 꼭 확인해야 할 5가지 면역력을 증진 건강식품의 베스트셀러는 단연 홍삼이 꼽힌다. 홍삼의 효능은 공식적으로 면역력 증가, 피로 회복,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력 억제를 통한 혈액순환 개선, 항산화 등 5가지로 정하고 있는데, 이 기능을 발휘하는 성분이 바로 진세노사이드 Rg1 + Rb1이다. 홍삼은 열이 많은 사람들은 잘 맞지 않는다고 알려졌는데, 잘 맞는 사람이라도 제품을 제대로 알고 먹어야 한다. 홍삼 제품을 먹을 때 확인해야 할 사항을 알아본다. ◆ 홍삼 먹을 때 확인해야 할 5가지 1. 홍삼 제품 or 건강기능식품? 홍삼 제품은 순수하게 홍삼으로만 만들어진 제품이 가장 효능이 좋다. 건강기능식품은 홍삼과 다른 성분을 섞은 것으로 순수 홍삼 제품보다는 못하며, 홍삼엑기스는 제품 유형이 홍삼음료인 경우도 있다. 액상차나 .. 2017. 7. 4.
마음과 소통하는 태양인 이제마 태양인 이제마 칼럼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에 오시면...............................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합니다 무더운 7월의 더위가 대프리카 도로에서 계란후라이 까지 익어가는 퍼포먼스가 펼쳐 지더니 곧 장마가 시작되네요 대프리카라고 할만 하지요 ^^ 더위가 한풀 꺽이더니 기분 좋은 비소식에 농민들도 잠시나마 행복하실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에 불쾌 지수가 오르는것 만큼 우리 몸도 마음도 잘 살피고 건강할 수 있도록 관리에 소홀함 없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이모저모를 한번 소개 할까해요 소소하지만 잠시 즐겁게 보아주세요 ^^ 대구 수성구 시지 월드컵경기장에서 경산가는 방향 대로변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입구에 들어서면 청정 한약 공급시스템 인증 간판이 보입니.. 2017. 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