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153

사무직 직업병, VDT 증후군 VDT 증후군이란? VDT증후군(Visual Display Terminal Syndrome)은 영상 단말기에 의한 증후군 으로,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증후군입니다. 사 무직뿐만 아니라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면 쉽게 발생합니다. 증상 거북목/일자목 증후군으로 인한 어깨 결림, 뒷목 결림 두통 손목터널증후군(수근관증후군)으로 인한 손목 통증이나 손가락 저림 안구건조증, 눈의 피로감 또는 이물감 우울증, 수면장애 등 예방법 ① 작업 시간 1시간마다 휴식을 가지거나 스트레칭을 합니다. ② 허리를 펴고 배에 힘을 주고 가슴을 펴고 턱을 당긴 자세를 유지해 줍니다. ③ 모니터를 눈높이보다 10도에서 15도 정도 아래에 설치합니다. ④ 모니터와의 거리를 40cm이상으로 유지합니.. 2019. 1. 15.
한국관광공사 강화도의 재발견(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2019년도 황금돼지해를 맞아서 다양한 관광지가 개발되고 소개 되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곳은 바로 강화도 입니다~ 우리나라 역사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사까지' 고스란히 남아 있는 섬인데요 그 강화도에서 어떤 관광지가 개발되고 주목을 받고 있는지 한번 보러 가보실까요? -------------------------------------------------------------------------------------------------------------------------------------------------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발행호 497 호 2018.11.07 강화도의 재발견 오래된 방직 공장과 세월의 때가 묻은 한옥에.. 2019. 1. 15.
아이스홍씨로 부족한 비타민보충 피부미인되기~(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안녕하세요 ^^ 오늘은 감, 홍시를 주제로 포스팅을 해봅니다 가을 겨울이면 지천에 흔한 과일 우리나라 토종과일 감, 홍시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너무 흔해서 감, 홍시에게 소홀하지 않았나요? 감.홍시가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과일인지 그리고 엄청맛난과일이라는점 ^^ 우리것이 좋은것이여~~~ ​ 연시(軟枾) 또는 연감이라고도 한다. 홍시는 감의 색깔이 붉다는 측면에서 붙여진 명칭이고, 연시는 질감이 말랑말랑하고 부드럽다는 측면에서 붙여진 명칭이다. 감은 단감과 떫은감으로 구분되는데, 한국의 재래종 감은 모두 떫은감이다. 떫은감은 다시 완전 떫은감과 불완전 떫은감, 불완전 단감으로 세분된다. ​ 감이 떫은맛을 내는 것은 감 속에 디오스프린이라는 타닌 성분을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성분은 수용성(水溶性)이기 .. 2019. 1.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