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남성 갱년기가 뭘까요?

by 체질이야기 2017. 3. 14.

 

예전에는 남자들이 뭐 갱년기가 있냐고 웃으시는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요즘에는 남성 갱년기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남성 갱년기 증상으로 한의원에 내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요.

남성 갱년기가 뭘까요?
여성의 갱년기는 여성 호르몬이 상대적으로 줄어들면서 몸에 각종 변화가 생기는 시기입니다. 남성 갱년기는 남성 호르몬이 상대적으로 줄어들면서 몸에 각종 변화가 생기는 시기인데요.
여성분들은 갱년기를 지나면서, 상대적으로 전보다 여성호르몬은 줄고 남성 호르몬의 비율이 늘어나니 씩씩해집니다. 갱년기 지난 여성분들의 모임에 가보면 모두들 씩씩하고 활발하십니다.

 

상대적으로 남성분들은 갱년기를 지나면서 상대적으로 전보다 남성호르몬이 줄고 여성호르몬의 비율이 늘어나면서 소극적으로 변합니다. 근육도 줄어들어서 팔다리는 가늘어지고 배만 많이 나옵니다. 거미형 인간이라고 하지요.
무언가 일을 적극적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잘 들지 않습니다. 남들이 보면 성질도 많이 누그러졌다고 합니다. 바깥 활동보다는 집에 있는 것이 좋고요. 일단 무기력합니다. 재미도 없고요. 우울합니다. 성욕도 많이 줄어들고, 발기부전도 옵니다. 얼굴이 붉어지거나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합니다.

 

남성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갱년기가 오기 전에 미리 조치를 해놓으면 남성 갱년기도 모르고 지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운동을 많이 하셔서 근육이 충분한 분들이 잘 모르고 지나갑니다.
남성 갱년기 치료는 한약 복용으로 치료가 잘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갱년기는 단독으로 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잘하지 않으시던 분들은 갱년기 시기가 되면서 몸의 균형이 깨어지며 고혈압, 당뇨, 지방간, 콜레스테롤 등 질환을 함께 경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갱년기 치료에는 체질개선이 필요합니다. 다른 질환들도 함께 치료해야 하거든요.
또한, 체질개선 한약을 복용하시면서 스스로 건강관리에 노력하셔야 합니다.

1.   걷기운동 꼭 하세요근육이 줄어들면 노화 속도는 빨라집니다.
2.   본인 체질에 맞는 음식을 챙겨 드세요.
3.   , 담배를 끊으세요.
4.   항상 잠은 충분히 주무세요.

 

'체질이야기's > 건강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이 최고의 경쟁력! 힘내요 대한민국  (4) 2017.03.14
사상체질.체질의학.체질치료  (0) 2017.03.14
블루베리는 소양인이 먹어야 한다?  (0) 2017.03.13
여드름  (2) 2017.03.13
음혈이 뭔가요  (12) 2017.03.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