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제철 새우 영양 보고서, 혈관에 좋은 음식, 새우(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10. 7.

제철 새우 영양 보고서, 혈관에 좋은 음식, 새우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맛 좋고 영양이 풍부한 새우. 가을이 시작되는 9월부터 12월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지만 가장 최고의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시기는 바로 10월이다.

천고마비의 가을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해주는 새우, 그 맛을 더해줄 흥미로운 레시피를 만나보자.

바질 마요네즈를 곁들인 새우 소금구이

새우 소금구이는 팬에 알미늄 포일을 먼저 깔아둔 다음 소금을 올리면 팬에 눌어붙지 않아 설거지가 편해진다.

취향에 따라 아보카도에 고추냉이를 약간 섞어내도 맛있다. 바게트 대신 식빵으로 대신해도 좋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s://blog.naver.com/nhicblog/220835948484

부야한의원 칼럼

새우의 효능 첫번째

콜레스테롤과 혈관에 쌓인 노폐물 제거

새우에는 성장에 도움을 주는 칼슘, 타우린,붉은살,키토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특히 타우린 성분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혈관 건강에도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상체질학적으로 대장기운이 약한 태음인들은 오히려 갑각류 콜레스테롤이 좋을 수만 없으며

자주 드시게 될 경우 오히려 해롭습니다.

소양인, 태양인 분들에게는 갑각류가 도움이 되지만 주의 하셔야 될 부분은 바로 새우 껍질

즉 머리부분은 통풍이 있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새우 머리 부분에는 통풍을 유발시키는 퓨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태음인분들이 통풍질환이 유독 많으며 소화력이 왕성해서 음식도 좋아하고 음주와 야식을 즐겨하는 특성 때문에

통풍질환이 유독 태음인들에게 많지 않나 싶습니다.

태음인들의 통풍치료는 꾸준한 운동과 함께 야식을 끊어주시는 것이 좋으며 체질에 맞는 음식 섭취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말린새우는 소양인들에게 캄슘제로 좋지만 흔히 많이 드시는 우유는 소양인분들에게 좋지 않습니다.

위열이 상존하는 소양인들에게 유제품은 유당이 소화력을 떨어지게 하며 소의 진액인 우유는 열성입니다.

소양인들의 장부기능 밸런스가 깨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말린새우나 갑각류 야채류.검은콩을 섭취해 부족한 칼슘을 공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양인,태양인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스테미너 음식입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