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104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데 살이 안빠져요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데, 살이 빠지지 않아요.' 운동을 평소에 전혀 하지 않던 분들은, 걷기만 하루 1시간씩 해도 살이 잘 빠집니다. 하지만,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하셨던 분들은, 몸이 이미 운동하는 것이 적응이 되어있어, 어지간한 운동으로는 살이 잘 빠지지 않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부야 한의원 &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에서는 이런 분들은 운동 종류를 바꿔보시라 안내합니다. 이럴때는 마라톤 선수처럼 운동 형태를 바꿔보시라 안내합니다. 약한 운동을 긴 시간 하시기 권해드리며, 유산소 운동과 스트레칭 종류를 권합니다. 통통한 근육을 길쭉한 근육으로 만들어, 몸이 날씬해지도록 합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고, 음식도 적게 먹고 있는데 몸이 단단하고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굳어있는 근육을 쭉쭉 늘릴 수 있.. 2019. 6. 10.
폐결핵의 한의학적 치료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결핵의 관리에 대해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결핵은 한의학적으로는 음혈(陰血)소모질환에 속하여 과거에는 고영양가 음식으로 기운을 보충하면 체력이 오르면서 결핵균을 이길 수 있는 힘이 생겼습니다. ​ 실제 폐결핵 환자분들은 치료 과정중에 고영양가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 많이 노력하지요. 폐결핵을 치료중 또는 양약복약을 완료한 시점이라면 부야 한의원 &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과 상의하시어 체질에 따른 한약 복약을 통해 음혈을 보충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현대는 스트레스 화의 시대 입니다. 음혈을 소모시키는 것은 영양적으로 부족한 것도 있지만 불필요한 화기가 발생하면서 음혈이 소모되는 것이 훨씬 많은 시대입니다. 만성 소모성 질환인 폐결핵의 예방 및 관리 .. 2019. 6. 10.
임신 중 찾아오는 절박유산에 대하여 절박유산은 자궁 입구는 닫혀있으면서 태반과 같은 임신과 관련된 조직은 자궁 외부로 나와 있지 않은 상태이다. 임신 전반기에 혈액성 냉이나 자궁 출혈의 증세가 있기도 하는데 주로 이러한 경우 붙이는 진단명이다. 한의학적으로 절박유산은 모체 氣血不調로 인해 胎元이 不固하여 나타난다. 腎虛, 氣血虛弱, 血熱 및 부모의 正氣不足으로 인해 胎元不固가 나타난다. 따라서 치료도 신장의 기운을 補하고 胎를 안정시키는 補腎安胎, 부족한 기혈을 보충하는 補氣養血, 血分의 열을 내리는 淸熱養血에 중점을 둔다. 증세가 나타나면 신속하고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 외에 절대적인 안정을 취하고 부부생활은 금하고 초조하거나 긴장하지 않고 마음을 편안히 하면 조기에 치료될 수도 있다. 절박유산을 예방하려면 너무 기쁘거나 너무 슬픈 것 등.. 2019. 6. 10.
성조숙증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서구화 되는 먹거리와 생활환경으로 인해 요즈음 아이들은 2차성징 곧 사춘기가 빨리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조숙증의 아이들은 사춘기가 빨라지면 또래 아이들과 다른 신체의 변화로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고 성장이 조기에 멈춰 성인이 되어 획득할 수 있는 최종 키가 작아질 수 있습니다. 이렇듯 아이가 최근 2년간 급격하게 커서 년평균 6~7cm 웃도는지 여아는 8세이전 유방 발육 남아는 9세이전 고환의 크기가 4cc이상이 되는지 평소 세심하게 관찰하여 적절한 검사 및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한방적으로 소아기 아이들은 비, 폐, 신 3개의 장부가 미숙하기가 쉽습니다. 특히 이들 장부는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아이들 성장에 관여하는 장부로 이들 중 성조숙과 관련된 장부로는 간, 위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평상.. 2019. 6.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