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생리불순/통증/무월경/자궁질환/진통제/[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5. 17.

 

오늘은 생리불순에 대한 이야기를 준비해봤습니다.

여성의 평생 건강과 직결된 것중 하나가 바로 생리불순이 아닐까 싶어요

그중에는 통증을 유발하는 생리통도 있는데요 생리통은 가임기 여셩의 절반 이상이 경험합니다. 심한 경우 복통 이외에도 구토, 설사, 요통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어 일반생활에 지장을 주게 되는것이지요.

 

 

원발성은 골반 내에 뚜렷한 병변이 없이 발생하는 것으로 월경 시작 직전 혹은 직후에 발생하여 2~3일 정도 통증이 지속되게 되는데 원발성 생리통은 자궁내막에서 생성되는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 과다 분비되어 자궁 수축을 유발함으로써 통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리통이 지속되거나 심한 경우, 원인 질환의 여부를 파악하고 증상 조절을 위해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며, 특히 중년 여성에서의 생리통은 다양한 질환으로 인한 2차성 생리통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고 합니다.

생리불순에 대해 좀 더 깊게 알아볼까요?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많은 분들이 생리불순을 경험하게 된다고 해도 이럴 수도 있다면서 사소한 증상이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안일한 대처의 경우에는 이후에 큰 질병을 불러 올 수 잇기 때문에 주의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생리는 주기적으로 돌아오는 여성 건강의 지표이기 때문에 문제가 보인다면 이러한 것을 바로 잡기 위해서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많은 가임기의 여성분들이 자신이 겪게 되는 통증도 남이 겪고 잇다고 생각하고 약이나 찜질로 참아내려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가임기 여성의 50%이상이 극심한 통증을 느긴 적이 잇다고 햇고 그러한 통증을 느낄 때마다 단순하게 진통제를 통해서 개선을 이루는 것은 잠깐식 밖에 효과가 있을 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찾아서 치료하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한의원에서는 환자의 병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해서 몸의 균형이 잡힐 수 있도록 나의 체질과 특성 그리고 현재의 상태에 맞는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진통제를 먹는 우리의 건강은 괜찮은건지 걱정도 많이 되실겁니다. 몸속에서 어혈이 계속해서 쌓입니다. 계속 쌓이게 되면 고통이 더 커집니다. 저희 한의원은 그런 치료방법이 아니라 조금 더 원인에 접근하여 체계적 개선을 하는 한의원입니다.

생리를 몇 달 동안 하지 않는 무월경이나 양이 너무 많거나 적거나 혹은 그 기간이 너무 길거나 짧은 경우라면 한의원을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질환이 일어나게 된다면 정확한 나의 체질과 몸의 상태를 파악하고 케어를 진행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생리기간 내에 진통제를 드시는 분들이나 또는 진통제를 드신다고 해도 이전처럼 완화가 되지 않는다고 느끼는 경우라면? 그리고 그 통증이 점점 더 길어지거나 아픔의 강도가 거세어지는 경우에도 내원하셔서 개선방향을 잡아 드립니다.

 

반복되는 통증과 무월경으로 매달 시달리는 기간이 길어질 수록 고통스러운 하루만 늘어나는 것 뿐만 아니라 근종이나 경부암같은 자궁의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통증은 자궁안의 환경을 악화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나의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우울감도 불러올 수 잇으며 그렇게 되면 자연히 다른 질환에 쉽게 노출이 되는 거라고 설명해 드리고 싶습니다. 남들보다 더 과한 고통에 시달리고 계시거나 기간만 되면 아파서 견딜 수 없거나 무월경 혹은 기간이 너무 길거나 짧거나 양이 너무 많거나 적다면 이젠 개선이 가능한 한의원에서 적절한 솔루션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시적으로 당장 그 문제만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하나씩 이유부터 파악해가면서 그것을 완화해가는 한방케어 과정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불균형이 된 몸은 없습니다. 다양한 이유와 환경에 의해 비정상이 된 주기를 가진 우리 몸의 문제를 하나씩 바로 잡아드리는 저희 한의원에서 나의 체질을 알아보시고 나의 몸의 균형이 다시 잡을수 있게 만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