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식재료로 하는 간단 치유법/꿀팁/민간요법/팁/생활의지혜/[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5. 18.

 

우리가 평소 먹고 마시는 재료들의 숨은 기능만 잘 알아도 건강지수는 한 뼘 더 올라갑니다. 자연재료들이 치료재료로서 의외의 활약을 펼치기 때문입니다. 심각하지 않은 정도라면 자연대료만으로도 증상을 완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인체에 해롭지 않은 것은 물론이고, 손쉽게 구할 수 있어 편리하기 까지 한 방법 한번 살펴보실까요?

 

 

우선, 신선한 딸기 두세 개를 으깬 후 베이킹 소다와 약간의 소금, 그리고 물을 넣어 섞으면 천연 스크럽제가 완성됩니다. 이 혼합물을 부드러운 칫솔에 얹은 후 약 2~3분 정도 치아를 닦아주면 커피와 포도주 등으로 생긴 얼룩을 지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주 하는 것은 금물! 1년에 3~4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마른 설탕 알갱이들이 횡경막을 자극한 신경을 흥분시켜 원래의 상태로 되돌려주기 때문입니다. 꼭 설탕이 아니라도 상관없습니다. 설탕이나 소금처럼 정제되지 않은 물질이면 무엇이건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산성의 레몬주스를 반 컵 정도 마셔 입 속 세균을 제거한 후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를 먹는 방법입니다. 즉각적으로 냄새를 중화시켜주며, 짧게는 12시간, 길게는 하루 정도 효과가 지속됩니다.

 

입술의 거친 촉감은 금방 매그럽게 개선이 되지만 완전히 회복되는 데는 며칠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입덧이 심한 임산부에게도 효과적입니다. 더부룩한 속을 달래는데에는 박하가 좋습니다. 박하는 장 속에서 가스를 만들어내는 원인균을 제거하고 위장 내 근육을 이완시켜, 소화 작용이 부드럽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줍니다.

 

단, 발에 상처가 있다면 족욕을 삼가야 하며, 족욕 후에는 발가락 사이사이까지 바싹 말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로에베라 젤은 피부의 진정 및 항염 작용을 돕고 화상부위를 공기로 부터 지켜주는 제2의 피부 역활을 하기 때문입니다. 일광화상을 입은 부위에 감자를 얇게 썰어 붙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단, 싹이나 초록색으로 변한 감자에는 독이 있으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지금까지 자연에서 찾는 치유법에 대해서 이야기 드렸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한 방법들은 '심각하지 않은 정도'의 증상들에만 효과가 있는 것에 대한 글입니다.

따라서 가벼운것이 아닌 중증의 질병에는 통하지 않는 효과입니다.

중증의 질병을 얻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아프기 전에 나의 몸을 관리 하는것입니다. 나의 몸이 병들기 전에, 나의 몸이 튼튼할 때에 관리를 시작하는것입니다.

나의 몸에 있는 혈액의 순환이 잘 되게 만들어 주어야 몸이 튼튼해지고 질병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

 

수면시간도 규칙적으로 맞추어 동일시간에 취침하는것이 좋습니다.

언제나 좋은 생각을 하고 스트레스를 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입니다.

나에게 맞는 체질한약을 장복하시면서 위 방법을 따라하신다면 몸의 순환이 더욱 개선되실겁니다.

아직도 나의 체질을 모르시나요?

부야 & 태양인이제마 한의원에서 내 체질도 알아보고

체질별 솔루션까지 받아보세요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