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대구맛집/들안길 일본식화로구이, 키라쿠엔/(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11. 8.

오늘은 단백질과 철분이 가득한 맛있는 소고기집을 소개할까해요~

한우가 역시 진리죠 ~~ㅎㅎ

우리나라에서 키워지고 생산되는 한우는 맛이 다른것 같아요

유튜브를 통해서 코리안 바베규라고 해서 삼겹살 한우구이 먹방을 보노라면 외국분들이 공통적으로

태어나서 이렇게 맛있는 음식은 처음먹어본다라든지. 한국에서 살고 싶다라고 하든지. 극찬을 하지요

외국에서 코리안 바베규 치킨집을 운영하면서 대박이 난곳이 대부분이니까요

소고기는 단백질과 철분함량이 높아서 빈혈환자에게도 좋은데요

위장에 한기가 있어 소화력이 약한 소음인이나 대장이 약해서 잦은변 식후에 변을 바로 보시는 태음인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죠

자 ~ 거두절미하고 제가 넘나 맛있게 먹었던 한우집을 소개할께요

대구 수성구 들안길 먹거리촌에 있는 일본식 화로구이 " 키라쿠엔"을 소개합니당

내부 인테리어가 조금 바뀌었더라구요

오랜만에 갔더니 오픈된 실내가 칸막이로 테이블마다 옆테이블이 보이지 않게 인테리어를 했어요

아무래도 시국이 어수선한만큼 일본 음식점들이 불이익을 당하고 있으니 최선책이 아니였나합니다

저는 오픈된 공간을 좋아해서 조금 답답하기는 했지만요 함께한 분들에게 집중할 수 있어서 나름 좋았어요

여전히 인테리어도 감각있더라구요

오래전에는 잘 생긴 총각 사장님이였는데

음..지금은 결혼을 하셨나요? 괜히 궁금해졌지만 물어보지는 않았습니다 ㅋㅋㅋ

들안길에 위치한 음식점들은 주차장이 좋아서 주차는 문제가 없어요~~

정갈하게 차려진 반찬들~

일본식은 사실 반찬이 별로 없지만 한국적인 풍토에 맞게 찬도 정말 맛갈나고 정갈하답니다~

오이이~~ 연발을 했지요 ㅎㅎㅎ

함께 가신분이 일본생활을 오래한분이라 일본 음식을 아주 좋아하는 분이랍니다

와규보다 한우 모듬을 주문했는데요~

와우~ 이세상 연하고 맛있는 한우는 모아놓은듯 했어요

1++ 특등급 한우!!!

서울 마장동에서 먹은 한우보다 더 맛있었다는 나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아~~ 입에 살살 녹아서 그냥 호로록 내 위장으로 들어가기 무섭게 넘 빨리 먹어 후회가 되는 그런 소고기!!!

캬아~~ 소주한잔이 그냥 술술 넘어간답니다

저 영롱한 선홍색 빛깔좀 보세요~

각종야채 통마늘 버섯은 추가해도 그냥 서비스로 맘껏 주시는 주인장의 훈훈한 인심~

입에 살살녹아 없어지는 소고기를 질리지 않고 먹게 만드는 마법의 소스가 있답니다

바로 일본식 화로구이에서 맛보는 타래소스인데요~

일본에서는 소고기 구이를 먹을때는 타래소스에 찍어서 흰밥이랑 함께 먹는데요

함께가신 일행분이 타래 소스 없으면 소고기를 안드시는 분이라 제가 키라쿠엔에 모시고 갔었어요

저도 사실 소고기를 느끼해서 안좋아하고 잘 먹지 않는데 타래소스에 푹찍어 먹는 맛에 반해서

소고기를 맘껏 먹었답니다~

카라쿠엔에서 먹은 타래소스도 정말 맛있었는데요

정통 타래소스는 미소된장이 살짝 들어간다고해요

그래서 더 감칠맛이 있다고 하셨어요

타래소스는 집에서 만들 수 있어요~

진간장. 혼다시육수 약간. 다진 마늘. 고춧가루약간.후추약갼. 설탕이나 올리고당. 미소된장 넣어서 잘 믹스해주면 타래소스가 되요~

그런데 진간장과 약간의 물 혼다시 양파 사과등을 넣고 끓여서 타래 소스를 만들면 더욱 깊은맛이 있답니다 오래 보관할 수 도 있구요

저는 타래소스에 와사비를 살짝 추가하니 소고기가 덜 느끼하고 더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ㅋㅋ

소고기 드실때 타래소스는 강추강추에요~

넘 맛있는 고기를 먹느라 사진을 제대로 못찍었답니다

ㅋㅋ 찍사님께서 사진을 아주 잘 찍는 분인데요

본인만 가지고 계서서 포스팅에는 사용하지 못했네요

앞으로는 사진도 멋지게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족들과 지인들 연인 귀한 바이어 손님모시고 가면 극찬을 받을만한곳이랍니다~

소고기 가격이 조금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요 그 만큼 맛이 있으니

사실 비싼느낌은 안들어요

다시 가고 싶은곳 들안길 키라쿠엔~ 강추 강추합니다 ^^*

아~태음인 소음인들은 좋겠습니다 맛있는 소고기 맘껏 먹을 수 있으니요~

 

키라쿠엔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로 6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