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부산여행 가볼만한 곳 및 음식(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11. 14.

전 부산여행이 처음은 아닌데요, 이번 여행은 온전히 바다를 느끼러 다녀왔습니다. 무언가를 먹을 때 빼고는 해운대 근처에서 꼼짝도 안 했죠. 되도록 음식도 해운대시장에서 해결했고요.

레일바이크

더욱이 땡볕에서 낙동강을 보며 타는 것이어서 낭만적이기는 했지만, 꽤 더웠습니다.

와인동굴

둘째 날은 해운대 해수욕장에만 있었습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비싸지 않은 금액으로 파라솔과 돗자리를 대여해주어 나름 그늘에서 보낼 수 있었고,

입수 금지 기간이 아니어서 바닷속에서도 마음껏 놀 수 있었습니다.

부산에서 유명하다는 독도 새우, 돼지국밥, 밀면, 어묵, 그리고 분식을 부산지역 소주와 함께하니 즐거움이 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 날은 부산아쿠아리움에 들러 해양생물을 관찰했습니다.

아쿠아리움에는 상어 보트가 있어 조금 더 가까이에서 상어를 관찰할 수 있었는데, 크고 작은 상어들을 유리 너머가 아닌 직접 눈앞에서 볼 수 있어 더 스릴이 넘쳤습니다.

또한, 불가사리 철갑상어 알 등은 직접 만치며 체험할 수 있었고 꿈결 같은 수중쇼도 볼 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인만큼 가볼 곳도 많은 부산.

여러분도 한번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s://blog.naver.com/nhicblog/221080819127

부야한의원 칼럼

돼지고기는 맛과 영양이 뛰어나고, 소고기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들의 사랑을 받아 온 음식재료입니다.

돼지고기를 새우와 함께 드실 경우에는 새우젓에 단백질 분해물질과 지방분해 효소 함유되어 있어 소화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늘, 양파, 부추에는 알싸한 향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돼지고기의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고 비만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마늘에 포함된 알리신 돼지고기의 티아민 소화흡수를 도우며 돼지고기의 잡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생강, 계피, 월계수, 녹차, 후추, 커피 등도 돼지고기의 누린내와 잡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표고버섯도 함게 드시면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므로 잘 어울리는 궁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실, 사과, 파인애플, 키위 등과도 잘 맞는데요, 그 중 매실은 강한 해독과 살균 효능이 있어 육질을 부드럽고 연하게 도와줍니다.

지난번에 열성이 강한 닭고기가 소양인에게 해로운 음식이라고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돼지고기는 반대로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소양인은 내열이 왕성하므로 음식의 성질이 차고 냉한 음식이 좋으므로 차가운 성질을 가진 돼지고기가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음식이며, "태음인과 소음인에게는 해로운 음식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