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잘 못 자면 입에서 냄새까지 나는 이유는?(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20. 1. 3.

얼마나 좁아지는지는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다. 대부분은 별문제 없이 잠을 잘 수 있을 정도지만, 일부에선 공기가 자연스럽게 통과하는 것을 방해할 만큼 심하게 좁아지기도 한다.

기도가 좁으면 기압이 낮아져 숨을 쉬는 동안 점막이 떨리게 되는데, 이때 나는 소리가 바로 코골이다.

그러다 기도가 너무 좁아져 일시적으로 붙어버리면 숨이 멎으면서 조용해지는 수면무호흡 상태가 된다. 수면무호흡 직후엔 어떻게든 숨을 쉴 방법을 찾기 위해 뇌가 각종 신호를 만들어내고 가슴 근육이 긴장한다. 코를 골며 자던 사람이 갑자기 조용해진 직후 숨을 크게 몰아쉬는 게 바로 체내에서 일어나는 이런 과정이 만드는 현상이다.

보통 수면무호흡 상태는 자는 동안 적게는 수십 번, 많게는 수백 번씩 반복되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크게 떨어뜨린다.

수면장애를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하는 의료진은 대개 신경과, 이비인후과, 정신과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3개월 이상 잠을 제대로 못 자고 있다면 전문의를 찾아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게 좋겠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s://blog.naver.com/nhicblog/221349828025

수면장애는 뇌와 몸의 흥분을 가라앉히고 심장의 열이 발산되도록 혈액순환력을 높여야 합니다.

그렇게 하여 신경을 안정시키며 간혈의 보충, 생활 습관 개선, 이완요법 등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유지가 되도록 밸런스 유지를 시키고 신장기능을 높여 에너지 활동의 영양분이 조절되도록 합니다.

심장에 모이는 열을 발산시키고 신경을 안정시킵니다. 체력 저하와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하니 침으로 뭉친 혈을 풀어주고

체질한약으로 기력과 체력을 보충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잠을 자기 전 잡념이 일어나지 않도록 좋은 생각을 하시고

편안한 잠자리와 심신의 안정을 가지고 잠을 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카페인 섭취도 줄이시고요.

수면에 대한 중요성은 몇 번을 강조해도 부족하죠

힘들고 고달픈 일이 있어도 한숨 자고 나면 그것들을 이겨낼 힘을 얻습니다.

입면장애·천면장애·숙면장애가 불면증이 있으신 분은 저희 부야한의원과 태양인이제마한의원에 문의해주세요.

정상적인 생활 리듬과 체력을 되찾아드립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