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233

소금이 고혈압에 미치는 영향, 염분 줄이는 식사법 출처 : 하이닥 ------------------------------------------------------------------------ 부야 한의원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언제든 질문하세요! 바로바로 원장님들이 답변해드려요~ http://www.buya.kr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주차장 900평, 놀이방 80평) 언제든 온라인 상담 이용해주세요 ~^^ http://www.0537907000.com -------------------------------------------------------------------------- 몸과 마음이 춤추게 하는 곳 #부야한의원 자매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054) 370-5800 부야 한의원 청도점 053)792-7388 부야 한의원 대구점 053) 7.. 2017. 5. 23.
성인 건강을 미리 알아보는 영유아 건강검진 몸도 제대로 가누는 아이들에게 건강검진이라고? 얼핏 들으면 말도 안 되는 이야기처럼 들린다. 피를 뽑고 검사 종류도 한두 가지가 아니고 경우에 따라서는 내시경검사도 해야 하는 검진 과정을 아이들이 버틸 수 있을까 싶기도 하다. 그러나 오해하지는 말자. 2007년 이후 아이를 낳아 기른 부모라면 알 수 있겠지만, 영유아 건강검진은 성인들의 검진과 달리 영유아가 충분히 감당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검진이다. 성장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체중과 신장, 두위 등의 신체 계측을 하고, 발달평가 및 육아교육을 하기 위해 부모가 문진표를 작성한 후 진찰과 상담을 하는 정도가 전부다. 다만 그렇다보니 시행 초기에는 고작 문진과 상담, 몇 가지 측정치만으로 제대로 된 검진이 되겠냐는 의문이 많기도 했다. 지금이.. 2017. 5. 23.
잦은 설사와 복통, 대장이 보내는 SOS 대학생 이경희(여 23세·가명)씨는 거의 1년 동안 설사에 시달렸다. 특별히 뭘 잘못 먹은 것 같지 않아도 계속 변이 무른 상태였다. 급기야 복통이 심해지고 피가 묻은 변이 나왔다. 그러나 평소 내성적인 성격에 수줍음 많아 부모님께 이런 증상을 이야기하지 않았다. 우연히 딸의 혈변을 본 어머니가 뒤늦게 병원에 데려왔고 대장내시경검사를 시행해보니 대장 전체를 침범한 중증 궤양성대장염으로 진단 받고 치료하게 되었다. 젊은층에서 염증성장질환 증가 설사 증상이 지속되면 사람들은 흔히 장염을 떠올린다. 일반적으로 장염은 바이러스나 세균이 원인인 감염성 장염을 일컫는데 발열과 복통을 동반한다. 감염성 장염은 자연적으로 호전되고 심한 경우라도 항생제 치료를 시행하면 비교적 빨리 치료된다. 최근 만성적인 복통, 설사,.. 2017. 5.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