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12

핫 썸머 이벤트~!!!! 150년 전통 부야 한의원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언제든 질문하세요! 바로바로 원장님들이 답변해드려요~ http://www.buya.kr http://www.0537907000.com/ko/ 054)370-5800 부야한의원 청도점 053)792-7388 부야한의원 대구점 053)790-700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2018. 6. 30.
여름철 음식섭생 여름철 음식섭생여름철에는 무덥고 습한 날씨가 우리 몸의 건강을 해칠 수 있다. 흔히들 여름을 탄다는 것은 이러한 여름철 기후의 영향을 쉽게 받아서 몸이 허약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여름철에는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나 습기가 많은 뚱뚱한 사람들은 유난히 땀을 많이 흘리고 여름을 견디기 어려우므로 여름을 탈 수 밖에 없다. 또한 신체허약자는 비위 기능도 쉽게 약화 되지 쉽기 때문에 식욕이 보편적으로 저하된다. 만약 음식 조절을 하지 않으면서 찬 음료수를 즐기게 되면 소화기는 더욱 냉해지기 때문에 복통, 설사 등의 비위증상이 빈발하게 된다. 에서 말하기를 “여름철의 기후는 염열하므로 콩 등의 음식물을 먹어 차게 하되 열한 음식에서만 치우쳐서는 안된다” 고 하였다.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한 식이 원칙에 대해.. 2018. 6. 29.
7월에도 사랑합니다^^* 7월에도 사랑합니다 ^^* 땀흘리는 여름날에 수고하는 당신에게 좋은 것만 드리고 싶어요 체질한약으로 진액보충하고 그래서 힘이 나고 힘이 나면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는 지혜도 생겨요~ 그대들을 사랑합니다 ^^* 2018. 6. 28.
사상체질 유전정보 [동의수세보원]은 그 이치가 지극히 묘하고 그 효력이 신과 같아 가히 전대의 사람들이 발명치 못한 바를 발명한 것이다! -한국학의 선구자 이능화- “이제마는 조선의 20세기를 예견한 니체였다. 그는 2천년 동양 의학사의 완결판이다.“ -철학자이자 한의사 김용옥- 시대를 앞선 실증적 통합사상으로 한의학의 새 지평을 사상체질의학 태양인, 소양인, 태음인, 소음인 인간이 태어나 각자의 성정, 성질, 체질적인 분류로 먹는음식을 구분하고, 약을 달리 사용해야 하는다는 사상체질학점 관점은 정확합니다. 오랜세월 수십만의 환자임상을 통해 증명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유전정보를 분류해서 미리 질병을 예방한다는 유전자 검사에 대한 강의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를 통해 미리 질병을 예측하는 것 또한 그때의 몸의 상태.. 2018. 6. 28.
고혈압 치료 ~ 고혈압 치료 혈압약과 당뇨약은 늦게 복용할수록 좋습니다. "혈압약 먹으면 혈압조절 잘되는데 뭐가 걱정입니까?"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고혈압은 "심장병"입니다. 심장은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생명유지에 매주 중요한 장기입니다. '심장병'을 그대로 방치하시겠습니까? 자세한 내용은 "태양인 이제마" 책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고혈압이 90% 이상인데 어떤 분들은 혈압약을 평생 드셔야 하고 어떤 분들은 보름 6개월정도 혈압약을 끊으신 다고 합니다. 어떤 질환으로 인한 이차성 고혈압인 경우에는 근본 질환을 치료하면 고혈압은 사라집니다. 본태성 고혈압이라고 진단 받는 고혈압은 원인이 밝혀 지지 않은 고혈압입니다. 대부분 잘못된 생활습관 스트레스 그리고 유전적인 요인이 있겠지요. 특히 본.. 2018. 6. 19.
담 결리신 적 있으세요? 일상생활 중 흔히 ‘담 결(걸)렸다.’라는 표현을 하거나 들을 때가 있습니다. 보통 우리는 목, 어깨의 불편감을 표현할 때 이 말을 하지요. 묵직하기도 하고 뻣뻣하기도 하면서, 켕기고 아플 때 “나 담 결렸어.”라는 한 문장이면 무슨 느낌인지 주변 사람들에게 충분히 전달이 되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그런데 우리가 일상적으로 쓰는 ‘담(痰)’이란 말이 한의학적 용어라는 것을 아시고 계신가요? 오늘은 이 담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동의보감을 보면 고 나와 있습니다. 담(痰)이란 한자 자체가 열(火)이 훈증해서 병(疒)이 되었다는 뜻으로 이루어져 있지요. 담은 인체 내 여러 부위에서 다양한 형태로 생성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가 가장 쉽게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담의 형태가 바로 .. 2018. 6. 18.
너무 잠이 많이 온다면 수면 부족도 문제지만 지나치게 많이 자도 건강에 해롭다. 수면 전문가들은 불면증처럼 잠이 모자란 상태뿐 아니라 과도한 수면 역시 수면 장애의 일종으로 보고 있다.너무 많이 자는 경우 몸에 미치는 안 좋은 영향은 다음과 같다. 1. 우울감 우울한 감정은 과도한 수면의 흔한 부작용 중 하나다. 잠자는 시간이 늘어나면 그에 비례해 신체 활동량도 줄어들게 되는데, 움직임이 부족해지면 기분을 북돋우는 역할을 하는 엔도르핀 수치가 감소한다. 이 때문에 오랜 시간 잠들어 있다가 깨어나면 정신이 멍한 상태가 지속된다. 이 같은 상태에 빠지면 사교 활동에도 무관심해진다. 스스로 소외감을 유도해 침울한 기분에 빠지게 되고, 이런 상황이 만성화되면 우울증이 생기게 된다. 2. 피로, 비만 과잉 수면의 원인은 피로지만 역설적.. 2018. 6. 11.
호르몬 이상징후 호르몬 수치가 급격하게 변하면 사춘기나 폐경, 어느 특정한 날과 연관시키기 쉽다. 호르몬 불균형은 남녀 모두에게 커다란 지장을 준다.에스트로겐이나 프로게스테론 수치는 여성에게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에게 영향을 미친다. 호르몬은 나이와 운동 습관, 먹는 음식에 따라 변동한다.하지만 불균형은 건강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다. 1. 살이 찐다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조금 밖에 하지 않으면 체중이 늘어난다. 하지만 살을 빼기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살이 지속적으로 찐다면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일 수 있다. 호르몬은 배고픔과 식탐, 운동을 하는 동기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호르몬이 원활하게 균형을 이룰 때는 신진대사가 적절하게 가동이 되면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계속 음식을 탐하게.. 2018. 6. 7.
밤을 잊은 그대에게~~ 밤을 잊은 그대에게~~ 생각이 많아서 고민이 있어서 때론 잠잘 시간이 아까워서, 잠을 줄이는 현대인들에게 수면부족은 체력저하는 물론이지만 면역성저하, 신경교란, 정신적인 문제로 발전이 됩니다. 빛 공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도심 불빛에 잠을 이루지 못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전기가 없던 시절 어두워지면 반짝이는 별빛들이 하늘을 수놓았고, 반딧불들이 밝히는 불빛조차 손전등마냥 밝았어요. 전기가 없으니 은은한 호롱불 촛불 아래서 남은 저녁 시간을 보내고 일찍 잠을 잤으니 암이라는 질병이 없었을지도요. 잠을 이루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이제는 스마트폰까지 더해져 안구질환은 물론, 불면장애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의욕이 상실되기도 합니다. 할 것도 많고 누려야 될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이 많아지는 것은 어쩌면 다양하.. 2018. 6.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