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망고/달콤한 유혹, 체질에 맞게 드세요 ( 부야한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3. 14.

망고, 애플망고

봄철이면 입맛도 더 좋아지는것 같고

맛있는 음식이 더 먹고 싶어지고

모든 과일이 달고 맛있죠 ^^

내 몸에 양분이 필요한 시기에요

그래서 봄철이면 입맛이 더 돋아나요

망고~

나는 망고를 너무 좋아해요 나의 체질에 잘 맞을까요?





망고는 아열대 기후에서 재배되는 품종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에서 애플망고를 재배 했었는데요

겨울을 나기 위해서는 비닐하우스 재배를 해야하니

경제적인 여건등에서 사실 어려움이 많은데요

지금은 가격 저렴한 수입망고들이 들어오고 있어서

가격경쟁에서 제주산 애플망고가 더 어려움을 겪는다고 합니다

열대과일 중 하나인 망고는 체리 모야와 망고스틴과 함께

세계 3대 미과라고 불리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과즙이 풍부하고 달콤하면서도 짙은 향기를 가지고 있는 망고는 의외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데다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양한 건강상 효과를 가져다 주는 과일입니다

달콤한 맛과 더불어 풍부한 영양소까지 풍부하네요

망고에는 베타카로틴과 엽산, 비타민C 식이섬유, 칼륨 등 다양한 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는 칼륨과 베타 카로틴은 노폐물 배설을 돕고 대사의 향상을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엽산은 여성들이 즐겨 드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빈혈을 예방하고 피부에도 좋습니다

또한 리보플라빈과 비타민B6, A, C, K 등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네요

또한 망고는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망고에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부야한의원- 체질이야기

하지만 망고의 성질이 차고 서늘해서 위열이 많고 비교적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 드시면 더 효과적입니다

소양인, 태양인들이 망고를 유독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망고를 차고 시원하게 해서 얼려 드셔도 맛있는 이유이죠

아무리 좋은 음식도 나의 체질에 맞지 않는데도 오래 계속 자주 드시게 되면

설사,위장장애, 두통, 수족냉증,등 알러지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식에도 고유의 성질이 존재하고

그 성질이 내 몸안에서 에너지로 작용을 합니다

약성이 강한 약재는 반드시 체질에 맞게 드시는 것이 더 좋겠지요

질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예방을 하고 싶다면

먼저 체질을 아셔야 합니다.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은 365일 상담해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