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우리아이성장 발육/성조숙증 치료,예방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4. 5.

 

우리아이 성장

성장에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중요합니다.

성장치료에서는 아이의 몸속 환경을 최적의 상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우리 몸의 성장은 식물 성장과 비슷합니다. 식물이 제대로 자라려면, 우수한 품종의 씨앗, 비옥한 토지, 적당한 물 공급, 적당한 햇빛 공급, 적당한 온도, 적당한 가지치기가 필요합니다. 길이 성장이 이루어질 때 길이 성장이 제대로 이루어져야하고, 열매를 맺을 시기에 열매를 제대로 맺어야 합니다.아이의 몸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의 몸이 제대로 된 시기에 잘 자라려면 알맞은 영양분이 필요합니다. 영양분이 불필요하게 너무 과할 경우 오히려 몸에 노폐물이 쌓여 비만을 일으키고, 키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각자 타고난 체질적 특성에 맞게, 영양분을 공급하고, 불필요한 부분은 조절하는 한약을 처방하여 키성장이 최적의 상태로 이루어지도록 돕습니다.

더딘성장

아이의 성장이 더딘 요인

아이의 성장이 또래 아이들보다 더디게 느껴질 때 아이의 현재 상태를 살펴봅니다.

- 또래보다 10cm 정도 작을때

- 1년에 4cm도 자라지 않을때

- 키, 체중의 백분위수가 계속 떨어질때

- 키 백분위수 하위 3% 일때

본래 작게 타고났다면, 또래 아이들보다 더디 자라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때에는 본인 속도대로 1년에 5cm 이상 잘 크고 있는지 체크해보시면 됩니다.유전적 요인이 있는지, 질환으로 인해 수면이 방해되지는 않는지, 비위기능이 약해서 영양분 흡수가 떨어지지 않는지, 각종 면역 질환으로 성장 에너지가 부족하지는 않는지, 스트레스가 있는지 등 아이의 성장이 더딘 요인을 다각도에서 살펴봅니다.

진맥을 통하여 아이의 현재 몸 상태를 파악합니다.

아이의 체질에 맞는, 아이에게 필요한 처방을 복용합니다.

성장 방해요소를 제거하여 아이의 몸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바른 성장이 이루어지도록 돕습니다.

성조숙증

식물로 보면 열매를 맺을 시기가 아닌데, 열매를 맺는 것을 뜻합니다.

아직 때가 아닌데 사춘기의 시작을 알리는 신체징후가 여아는 8세 미만, 남아는 9세 미만에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평균적인 경우보다 2년 정도 빠르게 징후가 나타나는 것을 성조숙이라고 봅니다.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한 영양과잉은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비만은 성조숙증의 원인이 됩니다. 환경 호르몬, 스트레스, 수면부족, TV나 인터넷에서 접하는 성적인 자극등도 성조숙의 원인이 됩니다.

아이의 몸 상태를 점검합니다.

아이의 체질에 맞는 필요한 처방을 복용하도록 합니다

성조숙증 한방 치료를 통하여 몸이 제 속도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성조숙증 예방을 위해 독소 해독 뇌발육을 위해 미리 체질한약을 복용하면 좋습니다

성장통

통즉불통 불통즉통(通則不痛 不通則痛) 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아이들이 별다른 이유 없이 다리가 아프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5세~ 중고등학생까지 키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에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성장통은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하지만 키성장이 너무 급속하게 발달하여 관절 부분 근육과 인대가 피로감을 느끼게 되면 통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밤에 잠 이루기 힘들다고 표현하기도 하지요.

진맥을 통하여 아이의 현재 몸 상태를 파악합니다.

아이 체질에 맞는 한약을 복용합니다.

기력보강 및 혈류 개선을 통하여 관절 마디마디 필요한 곳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근육인대에 피로감이 쌓이지 않도록 돌봅니다.

편안한 성장이 이루어지도록 돕습니다.

사상체질의학치료의 중심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은 동무 이제마 선생님의 뜻을 받들어

사상체질의학에 기초하여 진단하고, 치료하는 한의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