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요통/협착증/ 척추 질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 가지기[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4. 30.

최근 들어 20~30대 젊은 층에서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인 '척추관 협착증'에 걸리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은 대부분 척추 노화와 관련이 많아 고령의 환자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자주 발견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시도 때도 없이 붙잡고 있거나 다리를 오랫동안 꼬고 있는 자세는 척추 건강을 망치는 지름길입니다.

척추관 협착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바른 자세로 앉기만 해도 척추와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을 2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척추 건강을 지키는 올바른 자세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면도 올바른 자세가 필요합니다.

건강을 위한 올바른 수면 자세는 천장을 바라보고 반듯하게 눕는 것입니다. 올바른 수면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침구 선택이 중요한데, 매트리스의 경우 반듯하게 누웠을 때 엉덩이가 1~2cm 정도 가라앉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전문가들은 누운 자세에서 목높이 정도의 낮고 푹신한 소재의 베개를 추천합니다. 너무 작은 크기 보다는 머리와 어깨까지 감싸줄 수 있는 큰 사이즈의 베개가 목과 허리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임산부라면 무릎 밑에 배게를 받치고 자면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임산부는 몸의 무게 중심점이 앞쪽으로 쏠리면서 요통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무릎 밑에 낮은 베개나 담요를 넣고 무릎을 약간 구부리면 요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척추 건강을 위해서는 몸의 좌우대칭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엎드려 자는 자세는 목뼈와 척추의 곡선을 반대로 꺽이게 하므로 될 수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날 때에도 윗몸을 한번에 일으키지 말고, 옆으로 몸을 돌린 뒤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면서 한 손으로 바닥을 짚고 몸을 세우면서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밀착해서 앉아야 합니다.

발바닥은 전체가 바닥에 완전히 닿도록 의자 높이를 조절하고 앉도록 합니다. 물건을 다리에 올려놓아 척추를 장시간 구부정한 상태로 만들거나, 한쪽 다리에 무게 중심을 두는 '짝다리' 자세는 골반과 척추의 균형을 방해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은 척추건강을 해치는 주범

가장 올바른 자세는 정면에서 바라봤을 때 얼굴과 어깨, 골반, 팔 길이의 좌우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뒤에서 봤을 때는 골반이 약간 앞으로 기울어지고, 엉덩이가 살짝 올라간 자세가 바람직 합니다.

언제나 몸의 균형을 바로 잡히게끔 나의몸을 관리해야 합니다 .

몸의 관리란 나의 체질에 대해서 알고 나에게 좋은 음식이 어떤 것인지

어떤 운동이 나에게 좋은 것이고 나쁜것인지를 알아야지 나의 몸을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 수 가있습니다.

나의 몸의 효율적인 관리, 나의 체질을 알아가는것에서 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가장 올바른 자세는 정면에서 바라봤을 때 얼굴과 어깨, 골반, 팔 길이의 좌우 균형이 조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뒤에서 봤을 때는 골반이 약간 앞으로 기울어지고, 엉덩이가 살짝 올라간 자세가 바람직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병의 뿌리를 찾아 근본적인 치료를 합니다 환자들의 체질적 특성을 파악하고 환경 직업의 연관성도

살핍니다 체질한약 복용으로 간기능을 높이고 혈액이 풍부하고 맑게하고 면역력을 높여 저항력을 길러서 스스로 재생이 되도록 치료합니다 침과 부항 찜질로 허리근육을 강화하는 치료를 병행한다면 더욱 빠른 개선이 됩니다 1대1일 맞춤치료를 하는 부야한의원& 태양인이제마 한의원의 임상노하우로 허리를 튼튼하게 하세요

 

허리, 목디스크 치료도 한방으로 끝내세요 ^^*

 

언제나 몸의 균형을 바로 잡히게끔 나의몸을 관리해야 합니다 .

몸의 관리란 나의 체질에 대해서 알고 나에게 좋은 음식이 어떤 것인지

어떤 운동이 나에게 좋은 것이고 나쁜것인지를 알아야지 나의 몸을 효율적으로 관리를 할 수 가있습니다.

 

나의 몸의 효율적인 관리, 나의 체질을 알아가는것에서 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