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걷기 운동하세요/허벅지근육을 튼튼하게 하면 정력이 좋아진다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6. 13.


생명을 살리는 걷기

자동차 앞바퀴 타이어가 펑크가 나서 타이어를 고치러 갔습니다.

A정비소에서는 앞바퀴 펑크난거 땜질 해주더니 다 됐다고 가라고 합니다. B정비소에 갔더니 앞바퀴 고쳐주고, 뒷바퀴까지 공기압 체크, 타이어 마모도 체크. 나중에 언제쯤 앞뒤 타이어 바꿔주면 타이어 더 오래 쓸거라고 좋은 정보를 알려줍니다. 가격은 같았습니다. 어디가 좋은 곳일까요? 저는 B정비소가 더 옳은 정비를 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정비소에 올 수 있는 가능성을 낮춰줬거든요. 돈도 좀 번 것 같습니다. 어쩔 수 없이 타이어가 펑크 나서 수리하는 것 빼면 타이어 문제로 정비소를 찾을 일은 없겠죠?

2014년 7월 2일에 방영된 '생로병사의 비밀'에 여성분들의 하체근력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이 나왔습니다. 부야 한의원 원장님들께서는 10년 전부터 외치던 이야기를 TV에서 이제야 하는 것을 보고 좀 놀랐습니다.

-허벅지 근육 같은 경우에는 몸 근육의 한 30% 가까이 차지하고 있어요. 가장 큰 근육이죠.

그래서 근육을 늘리고 유지하기 위한 운동이라고 하면 건강을 위한 운동이라고 하면 허벅지에 꼭 주목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몸에 있는 이라든지 복근에 있는 근육은 숟가락처럼 작은 근육입니다.

그래서 그것으로 운동을 열심히 해서 지방을 퍼낼 수는 없습니다.

-허벅지 같은 큰 양동이 같은 근육으로 지방을 퍼내야 똑같은 시간,

단시간에 운동을 해도 운동 효과가 더 강합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원장님들이 말씀하시는'걸으라''다리 근육을 키우라'는 말입니다.

나이가 들면 배는 나오는데 다리가 가늘어져서, 예전 바지를 입으면 다리는 헐렁한데 배는 꽉 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분들도, 여성분들도 40대 후반을 지나면서 겪게 되는 전형적인 증상인데요.

체질한약을 복용하시면서 걷고 운동을 하시면 다이어트는 물론 체질개선 효과로 당뇨, 고혈압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매일 걷고 허벅지를 단련시키세요 하체 근력이 약한 소양인, 태양인은 무조건 걷고 허벅지 근육을 튼튼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