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한국관광공사 선정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6. 21.

여름이 시작되고 휴가를 떠나야되실 분들 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바다로 떠나고 싶은데 어디가 제일 괜찮을까? 하시는 분들께

오늘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즐거운 여름바다여행으로 떠나 보실까요~^^


발행호 470 호

2016.07.07

2016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

올여름, 청정 해변의 파도를 만나러 가자.

한국관광공사가 해양환경관리공단과 공동으로 ‘2016 전국 청정 해수욕장 20선’을 선정, 발표했다. 바짓단을 걷어붙이고 물 맑은 바다에 발을 적시며 여름 한 철을 보낸다면, 그야말로 근사한 피서가 아니겠는가.

에디터 박은경

1─ 인천 강화 동막해수욕장

천혜의 갯벌을 품은 강화도 본섬 유일의 해수욕장. 활처럼 휘어진 해변이 썰물 때마다 갯벌을 드러내며 생태 체험장으로 탈바꿈한다. 조개, 칠게, 고둥, 가무락 등 다양한 바다 생물이 잡혀 아이들과 체험을 즐기기에 좋다.

2─ 인천 옹진 서포리해수욕장

울창한 노송 숲과 어우러진 아늑한 해수욕장. 폭 300m, 길이 3km에 이르는 백사장이 온화하게 펼쳐진다. 매년 10만 명이 넘는 관광객들의 휴식처가 되어주는 국민관광지다.

3─ 강원도 고성 송지호해수욕장

백사장 길이 2km, 폭 100m에 물이 맑고 깊이가 얕다. 바다 전면에는 대나무와 기암괴석으로 이뤄진 죽도가 자리해 풍광도 빼어나다.

4─ 강원도 양양 낙산해수욕장

관동팔경 가운데 하나. 해돋이 명소로도 소문났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고, 인근에 관광지가 모여 있어 늘 사람들로 붐빈다.

* 부대행사 -낙산비치페스티벌 7월 30일~8월 1일

오산해수욕장

송지호해수욕장

5─ 강원도 양양 오산해수욕장

백사장 길이 900m, 폭 80m, 수심 1m에 불과한 아담한 해변. 한적한 분위기에서 멍게, 해삼 등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기에 좋다. 간혹 조개잡이 체험도 진행한다.

6─ 강원도 강릉 주문진해수욕장

강릉 최북단에 있는 포근한 분위기의 해수욕장. 백사장이 넓고 수심이 낮아 가족 휴양지로 적당하다.

* 부대행사 -주문진해변축제 7월 30일~31일

7─ 강원도 강릉 경포해수욕장

동해안 최대의 흰 모래 해변이다. 수심 1~2m에 경사가 완만해 해수욕을 즐기기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해변 주변에는 소나무 숲이 우거져 해수욕과 산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부대행사 -국제청소년예술축전 7월 29일~8월 1일 / 경포서머페스티벌 8월 2일~11일 / 공군 블랙이글 에어쇼 8월 13일~14일

8─ 강원도 동해 망상해수욕장

길이가 2km에 이르는 백사장 뒤로 울창한 소나무 숲이 펼쳐진다. 바다를 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을 갖춰 여름이면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9─ 강원도 삼척 맹방해수욕장

평균 수심이 1~2m로 얕고 깨끗한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을 두루 갖춰 삼척의 대표 해변으로 꼽힌다. 근처에 골프연습장이 있어 레저와 휴양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 부대행사 -해변작은음악회 7월 25일~8월 9일

격포해수욕장

10─ 경북 울진 망양정해수욕장

동해안에 있는 해수욕장 가운데 수온이 높은 편이라 놀기 좋다. 주변이 조용하고 한적해 마음이 차분해진다. 하지만 조금만 벗어나면 성류굴과 불영계곡, 해안도로 등 명소가 자리해 관광을 겸한 피서지로 이름이 높다.

* 부대행사 -전국해양스포츠제전 8월 12일~15일 / 울진워터피아페스티벌 7월 30일~8월 7일

11─ 충남 서천 춘장대해수욕장

백사장의 경사가 1.5도에 불과해 맑고 잔잔한 수면이 특징이다. 해변 가운데 조성된 광장에서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이 열린다.

12─ 전북 부안 격포해수욕장

채석강과 적벽강 사이에 위치해 변산 제일의 경치를 두루 감상할 수 있다. 백사장의 길이는 약 500m로 넓지 않지만 물이 맑고 경사가 완만해 해수욕장으로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13─ 전남 함평 돌머리해수욕장

깨끗한 갯벌과 넒은 소나무 숲이 있어 가족 단위 휴양지로 제격이다. 해수욕장 앞에는 밀물 때 들어온 물을 가두어 만든 인공풀장이 있다. 해수욕장 개장 기간에는 갯벌 위로 다리를 놓아 생태학습장으로 운영한다.

14─ 전남 목포 외달도해수욕장

때 묻지 않은 주변 환경이 인상적이다. 소나무 그늘이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도 적당하다. 인근에 바닷물을 끌어들여 조성한 인공풀장이 있어 썰물에도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15─ 전남 진도 가계해수욕장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회동관광지 안에 자리했다. 고운 백사장이 넓게 펼쳐지고 주차장, 샤워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인근에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갯바위와 무인도가 많다.

* 부대행사 -진도해변가요제 7월 30일

송정해수욕장

16─ 부산 송정해수욕장

해운대나 광안리해수욕장에 비해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다. 물이 맑고 깨끗하며 수심이 얕고 잔잔해 아이와 함께 가기 좋다.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서핑을 하거나 배울 수도 있다.

17─ 경남 남해 설리해수욕장

숙박시설과 편의시설이 거의 없어 번잡한 환경을 싫어하는 피서객들이 찾을 만하다. 밤섬, 띠섬 등 백사장 앞의 섬들이 거센 파도를 막아 파도 소리가 고요하고, 물결도 순하다. 수심 1m, 연평균 수온 18도로 아이들과 찾기에도 좋다.

18─ 경남 거제 구조라해수욕장

백사장 길이 1.1km, 폭 30m로 거제의 여느 해수욕장과 달리 호수같이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동쪽으로 망산, 서쪽으로 수정봉, 앞바다에 안섬이 자리 잡아 경치가 수려하다.

* 부대행사 -바다로 세계로 행사 7월 28일~31일

구조라해수욕장

곽지과물해수욕장

19─ 제주 곽지과물해수욕장

선사시대 패총이 발견된 유서 깊은 마을에 자리했다. 해수욕장 백사장 길이는 약 350m, 평균 수심은 1.5m로 얕고 경사가 완만하다. 또 시원한 용천수 노천탕과 분수대를 갖춰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이용객이 즐기기에 적합하다.

* 부대행사 -브로콜리축제 7월 30일

20─ 제주 협재해수욕장

특히 풍광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로 되어있으며 코발트 빛깔의 바다와 울창한 소나무 숲이 어우러진 풍광이 마음을 깨끗하게 한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http://kto.visitkorea.or.kr/kor/notice/cheongsachorong/newest/choBoard/view.kto?instanceId=35&id=426820&edition=


우리 가족 여름 휴가 어디로 갈지 고민이시라면

이번엔 바다다! 하고 떠나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아이와 함께

연인과 함께

즐겁게 떠날 수 있는 바다로 떠나보세요~^^

오늘은 바닷가로 떠나셨을 때

체질별로 이로운 음식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태양인에게 이로운 음식(바닷가편)

고등어, 연어, 방어, 해삼, 멍게, 오징어, 낙지, 문어, 미더덕, 모든조개류

소양인에게 이로운 음식(바닷가편)

새우, 조개, 굴, 게, 바닷가재, 바지락, 전복, 해삼, 멍게, 오징어, 문어, 낙지, 광어, 도다리, 가오리, 복어, 고등어, 청어

태음인에게 이로운 음식(바닷가편)

미역, 김, 다시마, 파래, 조기, 굴비, 명태, 북어, 상어, 장어

소음인에게 이로운 음식(바닷가편)

김, 조기가 있습니다.

체질별로 맞는 음식을 드셔주시는 것이 건강에 이롭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