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사먹는 동그랑땡은 이제 안녕~ 집에서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자'동그랑땡레시피'(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9. 12.

사먹는 동그랑땡은 가라!!

이제 홈메이드 동그랑땡으로 아이들 건강을 책임져주세요~

<준비재료>

 

 

 

돼지고기 등심 80g, 두부 30g, 당근 10g, 양파 10g, 밀가루 10g, 달걀 20g, 기름(약간), 물 1/2컵

<조리과정>

 

01. 돼지고기 등심을 곱게 다음

두부는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꼭 짠 뒤 곱게 으깨주세요.

02. 당근, 브로콜리, 양파는 잘게 다져준 다음 달걀을 곱게 풀어줍니다.

03. 믹싱볼에 돼지고기, 두부, 당근, 양파, 밀가루, 달걀물을 넣고 섞어주세요.

04. 반죽을 한입 크기로 빚어준 뒤

달군 프라이팬에 을 기름을 약간 두르고 동그랑땡을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준 다음

겉면이 익었을 때 물 1/2컵을 붓고 속까지 익혀주시면 완성!!

사먹는 동그랑땡

우리아이 건강엔 괜찮을까? 하시는 분들께

오늘은 동그랑땡으로

우리아이 입맛 확 잡아보시는건 어떠실까요?


많은 사람들이 흔히 드시는 돼지고기는 맛과 영양이 뛰어나고, 소고기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들의 사랑을 받아 온

음식재료입니다.

돼지고기를 새우와 함께 드실 경우에는 새우젓에 단백질 분해물질과 지방분해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하시는데 도움이 되시며

또한 마늘, 양파, 부추에는 알싸한 향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돼지고기의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고 비만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돼지고기랑 같이 드시는 마늘에 들어 있는 주성분인 알리신은 돼지고기의 티아민 소화흡수를 도우며 돼지고기의 잡냄새를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생강, 계피, 월계수, 녹차, 후추, 커피 등도 돼지고기의 누린내와 잡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며, 표고버섯도 함게 드시면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므로 잘 어울리는 궁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실, 사과, 파인애플, 키위 등과도 잘 맞는데요, 그 중 매실은 강한 해독과 살균 효능이 있어 육질을 부드럽고 연하게 한답니다.

지난번에 열성이 강한 닭고기가 소양인에게 해로운 음식이라고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돼지고기는 반대로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소양인은 내열이 왕성하므로 음식의 성질이 차고 냉한 음식이 좋으므로 차가운 성질을 가진 돼지고기가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음식이며, 태음인과 소음인에게는 해로운 음식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