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건강의 안전지대는 없다! 위험한 질병의 시작 대사증후군(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11. 25.

왕십리에 사는 채정연(33세) 씨는 연초에 건강검진 결과지를 통보받고 당황스러웠다.

대사증후군이 의심되므로 각별한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대사증후군으로 의심되는 다섯 가지 항목 허리둘레, 중성지방, 고밀도 지방, 혈압, 공복혈당 검사 중 세 가지 이상에서 비정상 결과가 나타났다.

따라서 해당 항목에 관한 철저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성인병 위험요인이 한 번에 찾아온다는 내용이었다.

아직은 젊어선지 성인병 관련하여 상상도 해본 적 없었던 채 씨에겐 적잖은 충격이었다.

모든 병이 그렇지만 나도 모르는 사이 훅 다가온 대사증후군, 그 정체가 궁금하다.

성인병의 전 단계로 당뇨병, 고혈압, 비만,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 증세가 개인에게서 한꺼번에 찾아오는 것이 대사증후군이다. 잘못된 생활습관이 쌓이고 과음,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하게 되는 현대인들의 흔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다. 의학적으로 ▴두꺼운 허리둘레(남 90cm 이상, 여 85cm 이상) ▴고혈압(130/85 mmHg 이상) ▴고중성지방(150mg/dl 이상) ▴고밀도지방(남 40mg/dl 미만, 여 50mg/dl 미만) ▴공복혈당상승(100mg/dl)중 3개

이상이면 대사증후군 질환에 해당하는 것으로 본다.

대사증후군 자체는 병이 아니지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중풍 등을 발생시키는 중요한 요인이므로 비정상적인 항목에 대해 집중적인 관리를 한다면 대사증후군 위험성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언제 어느 때 내게 찾아올지 모르는 위험한 질병의 시작, 대사증후군. 100세 건강은 나 스스로 지킨다. 하루라도 빨리 그 예방법을 알고 실천해보자.

대사증후군 예방 10계명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s://blog.naver.com/nhicblog/220942151410

부야한의원 칼럼

나의 몸의 순환 모든 병은 내몸의 순환이상에서 오는 것 입니다.

대사증후군도 마찬가지 입니다.

나의 몸에 순환이 잘되어 혈액 순환이 원활하고 잘 돌아 간다면 아픈곳 없이 몸에 활력이 넘치고

아침에도 개운함으로 상쾌하게 일어나실 것 입니다.

순환이 고르지 못하거나 잘 되지 않을 때에는 나의 몸의 항상성이 떨어집니다.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내 외부에서 질병이 손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몸이 건강하기를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먼저 나의 체질을 알아봅시다.

나의 체질을 알면 나의 몸의 건강이 보입니다.

아직도 나의 체질을 모르시나요?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에서 나의 체질도 알아보고 체질별 솔루션까지 받아보세요.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