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정강이 발등 척추 피로골절, 뼈에 피로가 쌓이면 병 된다?(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20. 1. 5.

운동선수와 행군을 많이 하는 군인들에게 자주 발생한다고 알려진 피로골절을 방치하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한다.

최근 국내 프로농구선수 중 한 명이 피로골절로 재활치료에 들어갔고, 국내외로 인기 있는 아이돌 그룹 중 한 명도 피로골절로 잠시 치료를 받은 일이 있다. 피로골절은 골다공증에 노출되기 쉬운 중년들도 위협하고 있다.

이름도 생소한 피로골절은 도대체 무엇일까? 그 원인과 증상, 치료, 예방법을 알아보자.

마치 아무리 단단한 건물이라도 미세한 충격을 집중적으로 받으면 무너질 수 있다는 것과 같은 이치다.

피로골절과 염좌 타박상의 구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의 정도로 알 수 있는데 염좌나 타박상은 1주 혹은 길어야 2, 3주 안에 대부분 증상이 호전되지만, 피로골절은 통증과 부기 등 불편한 느낌이 지속되거나 오히려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대부분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가 부상을 키우는 경우가 많으므로 평상시 운동이나 장시간 걷고 달린 이후에 통증이나 불편감이 지속된다면 운동은 자제하고 속히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 진단과 함께 치료를 시작하면 회복 기간도 빠르지만 계속 방치하면 실금이 나 있던 뼈가 완전히 골절로 완전히 어긋나 완전 골절로 악화될 수 있고, 해당 부위에 염증이 생기기도 하여 완치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hicblog&logNo=221241196121&categoryNo=15&parentCategoryNo=15&from=thumbnailList

[내몸의 피로를 없애는 방법]

1. 스트레스를 멀리하라 스트레스는 몸에 치명적이다.

2. 체질식하라 내 체질에 맞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내몸의 항상성을 높인다.

3. 가벼운운동으로 노폐물을 빼라 적정에너지를 소비시켜야 건강하다.

4.잠을 적당량을 자라 많이 잔다고 해서 피로가 풀리는것이 아니다.

5.피로감이 오래 지속된다면 뼈건강과 근육건강을 위해 체질보약을 먹자

부야한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은

골다공증 예방 치료/ 뼈건강을 위해 체질적 진단으로 한약을 처방하고

체질에 맞는 음식과 운동방법을 코칭해드립니다

365일 상담해드려요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