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내 목에 돌이? 편도결석의 원인과 증상(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20. 1. 5.

날이 춥고 건조한데다 미세먼지까지 많아진 요즘 기관지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관지 질환을 만성적으로 앓고 있는 사람들 중에는 입 냄새로 고생하는 이들이 있다.

구강 청결을 잘 유지했는데도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내 목안의 돌’ 편도결석을 의심해 봐야한다.

특히 음식을 삼킬 때 목에 까끌까끌한 것이 느껴지거나 재채기나 구역질을 했을 때 쌀알크기의 알갱이가 나온다면 편도결석일

가능성이 높다.

편도결석 자체는 건강에 큰 악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하지만 입 냄새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제거하는 것이 좋다.

편도결석은 부패한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의 결합체인 만큼 심각한 악취를 유발한다.

냄새뿐만 아니라 편도결석이 편도 구멍에서 살짝 빠져나오면 목에서 이물감 등의 불편함을 느끼게 하는 경우도 있다.

이비인후과를 찾아 제거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편도결석을 병·의원에서 제거하더라도 다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빠진 구멍에 다시 음식물 등이 쌓인 뒤에 결석이 형성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편도선 자체를 절제해야만 편도결석을 근본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그렇지만 편도결석을 없애기 위해 수술인 편도선 절제를 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구강 내 청결을 유지해서 편도결석이 생기는 것을 최대한 방지하고 생길 때마다 제거해주는 방법이 현실적이다.

최근에는 고주파기기나 CO2 레이저를 활용한 부분 수술도 방법으로 제시된다.

출처 건강천사블로그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hicblog&logNo=221212590951&categoryNo=15&parentCategoryNo=15&from=thumbnailList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부야한의원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가마실길 1

부야한의원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로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