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코로나바이러스의 궁금증과 예방법(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20. 2. 14.

부야한의원&태양인이제마한의원에서는 면역력을 위한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질별 면역력 높이는 식품

추운 겨울날 감기에 잘걸리는 것이 바로 면역성이 떨어진 이유입니다.

추위에 약한 사람은 겨울에 운동량이 줄어들고 고칼로리 음식을 많이 먹게 됩니다.

그래서 오히려 겨울철에 감기에 잘 걸리고 살이찌는 이유입니다.

그만큼 내몸에 적정체온을 유지하는 혈액이 중요하답니다.

나는 속열이 많고 피부는 차가워지는 열체질일까?

나는 속은 서늘하고 피부가 따뜻한 한체질일까?

감기에 걸려 목도 아프고 열이나고

차가운물과 차가운 음식을 찾는 사람이 있고, 감기에 걸려 한기를 느껴 추위에 떨고 콧물을 흘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

같은 감기인데 왜 증상이 다를까요?

그것이 바로 체질입니다 ^^

체질에 따른 치료법과 생활습관 관리를 달리해야 건강함을 유지한답니다.

나의 고유체질이 무엇일까요?

나는 어떤체질로 타고 났으며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운동이 더 도움될까요?

타고난 장부의 태,소 강약에 따라 우리 몸의 에너지량이 달라지며 성품,기질,도 구분이 된답니다.

면역력을 높이려면 나의 체질부터 알아야 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