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094

우울증[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오늘은 우울증의 한의학적인 견해에 대해 태양인이제마한의원 & 부야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몸이 아파도 마음이 아프고 마음이 아파도 몸이 아픕니다. 관절염으로 몇 년을 고생하시던 분들을 치료하다보면 관절염 뿐만아니라 우울증도 함께 치료해야 함을 관찰하게 됩니다.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 통증으로 매일매일 짜증 섞인 하루를 보내다 보니, 나도 모르게 짜증이 많고 예민하고 우울한 사람이 되어 있습니다. 관절염이 줄어들면 어느 순간부터 짜증도 줄어들고, 마음이 좀 넓어지는 것 같고 매일매일 기분이 좋은 날이 많다고 하십니다. 주위에서 인상이 달라졌다는 얘기도 많이 듣지요. ​ * 내몸에 어느 정도 음혈이 채워져 있느냐에 따라 치료속도도 다릅니다. 1. 원장님께서 권해주신대로 약을 잘 챙겨드시고, 음식을.. 2019. 4. 9.
이코노미클래스 증후군. (심부정맥 혈전증 DVT)[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다리가 붓고 저리다면 ‘이코노미 클래스 증후군’ 해외 여행을 갈 시 설레는 마음도 잠시 비행기에 내몸을 우겨 넣고 몇시간동안 비행기를 타야 되는생각에 걱정이 되실겁니다. 앉은 후 시간이 지날수록 다리가 붓고 저리면서 통증이 느껴지는데 이를 ‘이코노미 클래스 증후군’이라 부릅니다. 일등석이나 비즈니스 석과 달리 공간이 좁은 이코노미 클래스 석에서 발생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죠. 병명은 심부정맥 혈전증으로 다리 부위 혈관에서 생긴 혈전이 혈관을 타고 이동하다가 정맥을 막아 생기는 질환입니다. 혈전은 혈액의 일부가 굳어 뭉쳐진 덩어립니다. ​ 영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90분 동안 앉아있을 경우, 무릎 뒤의 혈류가 반으로 줄고, 혈전 생성 위험은 2배로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연구 결과를 .. 2019. 4. 9.
고혈압과 당뇨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태양인이제마와 부야한의원을 찾는 많은 분들이 혈압약과 당뇨약을 복용하고 계십니다. 그만큼 고혈압과 당뇨는 나이가 들수록 다른 질환들과 함께 찾아오기 쉬운 병입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체질 개선을 통해 혈압 조절을 하도록 합니다. 혈관에 낀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며 혈관벽에 탄력이 생기도록 합니다. 아직 혈압약을 드시지 않았거나 혈압약을 드셨더라도 1년 미만인 분들은 조절이 잘 됩니다. 태양인이제마한의원과 부야한의원을 찾아주시는 여러분들 모두 체질 개선의 필요성을 잘 알고 고혈압과 당뇨를 함께 조절해나갑시다. ​ ​ ​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 2019. 4. 9.
감자 제대로 알고 먹자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고구마와 함께 대표적인 간식거리이자 '땅에서 나는 사과'라고 불리며 몸속에 쌓인 열을 내리고 더위를 잊게 하는 맛과 영양까지 최고인 감자. 더욱 맛있고 더욱 건강하게 먹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모든 것들은 4가지의 체질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나의 체질에 맞는 음식과 간단한 운동을 하신다면 내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 하더라도 내 체질과 상극이라면 섭취를 하셔도 약보다는 독이 되실 수 도 있습니다. ​ 그럼 이번에는 감자는 어떤 체질에 어울이는 음식일까요? 감자는 소음인에게 좋습니다. 감자는 소음인이 섭취하였을시에는 다른 체질보다 좀 더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해 줍니다. ​ 대신 감자와 상극인 체질도 있는데요 그 체질은 소양인입니다. 소양인은 감자를 섭취했.. 2019. 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