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124

고혈압 관리 체질치료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심장병.고혈압.당뇨.고지혈증.협심증등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성인병입니다 ​ 고혈압은 40대이후 남녀 구분없이 많이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요즘 근래에는 나이가 젊은 20~30대들도 고혈압 질환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첫번째가 식습관의 문제 입니다 성인을 기준으로 수축기혈압 140mmHg 이상,이완기 90mmHg 이상으로 체크될때 고혈압이라고 병명합니다 고혈압으로 인해 생활에 불편한 증상이 생기는데요 ​ 고혈압은 유전적인 요인으로 부모의 성향.자라온 환경등에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현대에는 " 비만' 으로 인해 고혈압 발병률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야 한의원 &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에서는 신장기능의 약화를 보충하고 원기회복을 돕습니다. 심장의 과도한 열을 잡아주고. .. 2019. 10. 12.
불면증의 다양한 원인과 예방법[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밤에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자주 깨는 경우,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경우 등 잠을 잘 시간이 있음에도 제대로 자지 못하면 대게 불면증으로 보고 있습니다. 잠을 잘 들지 못하고 제대로 자지 못하는 것입니다. 일차성 불면증은 1개월 이상 증상이 지속할 경우에 판정됩니다. 잠을 잘 자지 못하면 다음날 그 피로가 하루종일 사람을 괴롭힙니다. 수면 장애가 기면증, 호흡관련 장애 등으로 인해 생겼을 경우는 이차성 불면증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 낯선 환경에 갔거나, 해외여행 등으로 시차가 생기는 경우 등은 적응성 불면증입니다. 야간당직 등으로 인한 생활리듬이 깨지는 것도 여기에 포함되고 있지요. 이 경우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불면증 해결에 큰 도움이 됩니다. 무리하게 수면제 복용을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 2019. 10. 12.
산후 비만의 관리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2019. 10. 12.
치아 미백관리[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곳곳에 자리잡은 커피전문점과 쌀쌀한 날씨 덕분에 따뜻한 커피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설탕이나 시럽을 빼고 마신다 해도 커피는 치아에 분명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바로 변색입니다. 치아는 눈으로 보기엔 매끄러운 듯해도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면 표면에 미세한 구멍들이 비교적 깊게 파여있습니다. 커피에 들어 있는 색소가 입 안에 남아 있는 단백질과 결합해 이 구멍 속으로 들어가 치아 안쪽에 자리잡으면 누런 색으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호감가는 외모라도 웃을 때 누런 치아가 드러나 보이면 호감은 반감되기 마련이다. 게다가 한번 변색된 치아는 자연적으로 되돌리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충치나 잇몸병은 물론이고 치아 변색 방지에도 평소 관심을 기울이는 게 좋습니다. 간혹 사고나 외상 때문에 치아 주변.. 2019. 10.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