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마른기침 건해(乾咳)/건해수/한방치료/봄철/꽃가루/미세먼지[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5. 12.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같은 봄철 꽃가루와 미세먼지 등으로 생기는 우리 기관지의 이상 질병중 하나인 마른기침에 대하여 이야기 하겠습니다.

마른기침이 오래갈때 나타나는 여러 가지 증상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속 이물감, 구역감, 목이 간질간질 하면서 말만 하려고 하면 기침이 난다는 분도 있습니다.

속이 쓰리고 소화가 안되는 경우도 있고, 날씨만 추워지면 발생한다는 분도 있으며, 목이 따갑다는 분도 있습니다.

증상의 양상은 너무나 다양해서 고려해야 되는 원인 질환도 아주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부야 &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치료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마른기침에 관하여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마른 기침은 건해(乾咳)라고 해서 가래가 없고 기침만 나오는 증세를 말합니다.

가래가 없고 기침만 하다보니 별거 아닐거라수 쉽게 넘기게 되지만

마른기침도 병입니다. 오랜기간 심하게 할 경우 갈비뼈 골절 등 예기치 않은 합병증이 올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 심한 기.침으로 밤잠을 설쳐 낮에 피로감을 호소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마른 기침도 2주이상 계속 된다면 반드시 내원을 하셔서 진찰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폐의 면역력이 좋지 않아 마른 기침이 남아 있는 것인 만큼 감기의 증상과 호전만 쫓을 것이 아니라

폐의 건강 또한 돌보고 면역력을 향상해 주는 치료까지 진행되야 하겠습니다.

 

비염이 생기면 콧물이 나오게 되면서 코 뒤쪽으로 넘어가는 코로 인해 목을 자극하게 됩니다.

그럼 마른 기침이 나오게 되는거죠. 비염으로 인한 마른 기침은 비염 증상의 완화에 따라 같이 좋아집니다.

 

천식과 비염의 치료는 기본적으로 폐의 기능을 회복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폐의 면역력을 회복해줘 가래가 사라지면 마른 기침도 자연스럽게 줄어들고 좋아집니다.

 

 

 

천식과 비염의 치료는 기본적으로 폐의 기능을 회복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폐의 면역력을 회복해줘 가래가 사라지면 마른 기침도 자연스럽게 줄어들고 좋아집니다.이 두 질환은 폐기능의 회복 뿐만 아니라 위의 치료까지 같이 진행해야 합니다.

증상으로는 마른 기침외에 신물이 올아오거나 속쓰림, 소화불량 등이 동반됩니다.

따라서 마른 기침과 이런 증상들이 같이 나타난다면 역류성식도염과 후두염도 같이 치료해야 합니다.

이처럼 많은 원인들이 마른기침이 발병하는 원인중 하나입니다.

내 증상에 맞는 질환을 찾아서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내몸이 아프면 정신도 아파져옵니다.

겨우 마른기침이라 생각하고 방치했다가는 더 큰 질병으로 돌아오는것이지요

이제는 더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나의 몸을 관리하세요 나의 몸이야 말로 내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자산입니다.

적극적으로 나의 몸의 관리를 시작하는 첫걸음은 바로 나의 체질알기입니다. 나의 체질을 알아야지만이

나의 몸에서 독과 약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는 것입니다. 체질식이라 하는것은 바로 나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시는 것이지요

나의 몸의 독과 약이란 것은 음식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나의 체질에 맞는 모든것을 다 가려 낼 수 있 수 있는것이지요

몸의 균형을 스스로 찾아봅시다.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