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웃음은 최고의 보약입니다 [부야한의원 & 태양인이제마한의원]

by 체질이야기 2019. 7. 30.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들고, 건강한 정신에 건강한 육체가 깃듭니다. 그러니 몸과 마음은 둘이면서 하나입니다. 웃음은 그 둘을 조화롭게 이어줍니다. 웃으면 늙지 않고, 웃으면 건강해집니다. 서먹서먹한 인관관계도 웃음 하나로 순간 친구가 되기도 합니다.

 

웃음은 특히 심혈관 질환에 그 효과가 탁월합니다."최고의 운동은 걷기이고 최고의 양약은 웃음"이라는 히포크라테스의 말은 결코 허언이나 과장이 아닙니다.

삶이 팍팍해도 웃어라

 

타고난 얼굴이야 자기 탓이 아니지만 살면서 굳어진 얼굴은 자신의 잘못입니다. 모든 것은 습관으로 굳어집니다. 억지로라도 웃으면 어느새 그 웃음이 '나의 것'이 되는것입니다. 억지웃음도 '절반의 약효'가 있다는 것은 이미 곳곳에서 입증되었습니다.

직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일상의 70~80퍼센트 시간을 보내는 직장 역시 '작은 전쟁터'입니다. 웃음이 나오는 일보다는 떠맡겨 하는 일이 태반입니다. 그럴 땐 '월급의 절반은 스트레스 값'이라고 스스로의 마음을 다잡아 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쓴웃음이라도 짓는게 좋습니다. 때론 쓴웃음도 견디는 힘이 됩니다. 일이 즐거우면 세상이 낙원입니다.

당신이 웃으면 모두가 미소짓는다

 

 

나에게서 나간 것은 분명 나에게로 돌아옵니다. 칭찬은 칭찬으로 돌아오고, 험담은 험단으로 되돌아옵니다.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는 말은 결코 수사가 아닙니다. 험담에는 누구나 무기를 들고 공격하지만 웃음에는 무기를 내려놓습니다. 웃으며 삽시다. 좀 힘들어도 웃고, 더 힘들면 쓴웃음이라도 지어봅시다. 세상 최고의 '공짜보약'인 웃음을 잃지맙시다. 웃으면 건강에도 좋고, 마음에도 좋고, 사람 관계에도 좋습니다.

나의 체질을 바로 알자!

체질적인 특성을 파악해서 개인 맞춤처방을 하면

부작용없이 효과를 보십니다

체질에 맞는 한약을 추천드립니다.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이제마 한의원

365일 상담가능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