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한참 일할 나이 남성 트랜스지방 많이 섭취하면 기억력 나빠져

by 체질이야기 2017. 5. 18.

 

 

트랜스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남성에서 기억력 저하와 연관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캘리포니아-샌디애이고대학 연구팀이 밝힌 한참 일을 하는 연령대인 20세 이상 700명 가량의 남성과 300명 가량의 폐경이 지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트랜스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기억력 검사 결과가 좋지 않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연구들에 의하면 트랜스지방 섭취가 심장질환, 공격성, 체중 증가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는 바 이번 연구결과 한참 일을 하는 나이 동안 트랜스지방이 젊은 남성과 중년 남성에서 기억력 저하와 밀접하게 연관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트랜스지방을 하루 1 그램 더 섭취시 카드를 보고 회상하는 검사에서 평균 0.76 카드 가량을 더 적게 회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트랜스지방을 가장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이 가장 적게 섭취하는 사람들 보다 10%이상인 11개 더 적은 단어를 회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여성들이 폐경이 지난 여성들을 대상으로도 같은 연구를 한 결과 같은 결과가 나와 이 같은 현상이 비단 남성들만의 문제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추가 연구를 통해 이 같은 결론이 한참 일을 하는 여성에서도 적용되는 지를 살필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출처: 메디컬투데이

 

 

 

태양인이제마한의원 & 부야한의원칼럼

불포화지방산. 동물,식물에 있는 기름. 지방산.불포화기름에 수소를 첨가해서 포화지방으로  " 트렌스" 시킨다는 의미로
트렌스 지방이라 부릅니다. 지방산이 무조건 몸에 나쁜것은 아닙니다 기름을 열을 가해서 튀길때 만들어 진다고 볼 수 있지요.

그래서 기름에 튀긴종류의 음식이 혈액속 트렌스지방이 쌓이게 하고. 고혈압.고지혈증.동맥경화.관상동맥.뇌일혈.뇌출혈의 원인이 되고 노화의 주범이 됩니다. 평소 튀김음식을 덜먹고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자류 유탕류(라면)등이 헤롭습니다.
몸속에서 포도당이 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으면 지방으로 전환되고 몸 속에 쌓이는 것이 트렌스 지방입니다.

그래서 몸 속에 적당한 효소가 있어야 하고. 이 효소는 장내 세균들입니다. 장이 튼틍해져야 효소분해가 원활해지고 포도당이 효소에 의해 분해가 되면 대사 (에너지) 량이 높아지면서 혈액도 맑아져요.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부야한의원에서 만드는  곡물 조청 (이당) 곡물포도당 성분이 들어 있는 " 조은청" 장내 세균을 지켜주고. 건강한 포도당을 만듭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스턴트 식품 튀김류를 먹지 말라고 한다는 것은 고문이 될 수 있지요. 튼튼한 심장을 위해서 트렌스 지방에 대해서 경각심을 가져야합니다.
음식조절이 힘들다면 해마다 몸속 독소.해독 기능을 하며. 소화기 계통 .특히 대장기능을 높여주는 체질한약을 꼭 드시길 바랍니다.

남성들은 저녁 약식 늦은 술자리, 음주.흡연을 끊을 수 없을겁니다. 몸에 해로운것인 줄 알지만 조절이 힘들다면 몸을 중화시키고 해독시키는 한약을 주기적으로 드시길 권합니다. 태양인이제마 한의원& 부야한의원은. 전남생약/ 한의사가 만든 옴니허브 청정 국산 한약재를 사용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자생되는 약용식물을 이용해서 치료제를 개발하는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부야 한의원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언제든 질문하세요!
바로바로 원장님들이 답변해드려요~
http://www.buya.kr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주차장 900평, 놀이방 80평)

언제든 온라인 상담 이용해주세요 ~^^
http://www.0537907000.com

--------------------------------------------------------------------------

몸과 마음이 춤추게 하는 곳
#부야
한의원
자매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054) 370-5800 부야 한의원 청도점
053)792-7388 부야 한의원 대구점
053) 790-7000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010-2504-360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실시간 카톡 상담
010-2756-5800 부야한의원 청도점 실시간 카톡 상담
010-5164-5800 부야한의원 대구점 실시간 전화상담


♥♥♥ 1:1 카톡 상담 (365일 상시)♥♥♥
☞☞ http://plus.kakao.com/home/@buy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