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여성 냉대하 초기에 치료해야 다른 질환 예방

by 체질이야기 2017. 5. 27.



냉대하는 여성 성기의 분비물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성기의 분비물이 증가하여 외음부를 오염시키는 것을 뜻합니다. 성기의 분비물은 대체적으로 자궁경관이나 외음부의 질 주위 분비기관에서 나오는 것이 대부분인데 정상적인 냉은 질 밖으로 나오지 않고 맑은 색을 띠면서 냄새가 없어야 합니다.
그러나 분비물이 이러한 생리적인 상태를 벗어나 양이 증가하면서 외음부뿐만 아니라 속옷을 적시고 색깔도 맑지 않으면서 짙은 황색이나 갈색, 녹색을 띠기도 한다면 냉대하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또한 청결하게 관리를 하지 못하여 세균에 감염이 될 때에도 냉대하증으로 나타날 수도 있는데, 쉽게 걸리는 만큼 재발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꾸준하게 관리를 해 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나타나는 냉대하에 대해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게 된다면 냉의 양도 많아지고 그와 함께 악취도 심해지며 생활의 불편함 뿐만 아니라 골반염, 자궁내막염 등으로 다른 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기 때문에 냉대하, 질염이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지나친 냉대하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한의학적인 냉대하 치료 방법으로는 자궁쪽 혈류를 건강하게 개선함과 동시에 기혈순환을 정상적으로 원활하게 돌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증강시키면서 질과 자궁의 환경 자체를 건강하게 합니다.



그 이외에 자가적으로 냉대하를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생활습관 개선을 통하여 자궁 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규칙적인 식습관, 스트레스, 특히 체지방량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고 평소에 몸에 꽉 끼는 속옷을 피하며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입는 것이 자궁 건강에 좋습니다.

너무 얇거나 짧은 옷을 입어 배가 차가워지는 것을 피하고 흔하게 입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 등은 자궁의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어 가능한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하이닥

태양인이제마한의원 & 부야한의원칼럼

여성들의 냉대하증은 주로 세균감염으로 인하여 발생이 됩니다.  극심한 스트레스와 같은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서도 발생되기도 합니다. 성관계 후유증,  신장(콩밭) 의 기능이 약해졌을 때, 하복부에 습하고 더운 기운이 쌓일 때, 하복부가 냉해질 때,불규칙한 생활습관. 운동부족, 비만, 과도한 다이어트, 스트레스 등 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신체 균형이 깨지며 면역력이 떨어지면 비정상적인 냉대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냉 대하증을 치료하지 않고 오래 방치하면.골반염.자궁염등으로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자궁의 습한기운을 다스리고 아랫배 자궁이 따뜻해지도록 혈을 맑게 합니다.


선천적으로 자궁이 약한 소양인들은 평소에 걷기 운동을 자주 하고 밤에 잠을 일찍 푹주무시는 것도 도움됩니다.
이미 내 몸에 세균감염이 일어나서 염증수치가 높아지면 통증도 발생하게 됩니다. 오래 방치하지 마시고 병원처방약을 드시는 것도 좋고. 면역성을 높일 수 있도록 체질한약도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여자의 자궁은 젊음입니다 노화를 촉진시키는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몸과 마음은 하나입니다.
마음에 근심이 있고 부정적인 사람은 몸 또한 노화를 빨리 겪게 되고 아픈곳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매사 긍정적이고 많이 웃을 수 있도록 생활화하세요   평소에 산책을 자주 다니고 매일 걷으면서
자궁이 더 튼튼할 수 있도록 관리하세요.~


------------------------------------------------------------------------
부야 한의원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언제든 질문하세요!
바로바로 원장님들이 답변해드려요~
http://www.buya.kr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주차장 900평, 놀이방 80평)

언제든 온라인 상담 이용해주세요 ~^^
http://www.0537907000.com

--------------------------------------------------------------------------

몸과 마음이 춤추게 하는 곳
#부야
한의원 자매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054) 370-5800 부야 한의원 청도점
053)792-7388 부야 한의원 대구점
053) 790-7000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010-2504-360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실시간 카톡 상담
010-2756-5800 부야한의원 청도점 실시간 카톡 상담
010-5164-5800 부야한의원 대구점 실시간 전화상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