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남성 불임, 증가하는 원인은?

by 체질이야기 2017. 5. 27.

결혼을 한 부부 중 약 15%이상이 난임을 겪고 있다고 한다. 불임이란 피임을 하지 않은 상태로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하는데도 1년 이내에 임신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로 정의를 하는데, 과거엔 여성에게서 그 원인을 찾으려고 했고, 실제로 불임검사나 치료는 여성들이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알고 보면 불임 원인의 절반은 남성에게 있다.




보통 남성이 40대가 되면서부터 남성호르몬 분비가 줄고 정자의 수나 운동성이 감소하게 되는데, 결혼하는 평균 연령이 높아지고 임신을 미루려는 추세때문에 불임 증상을 늦게 인식하고, 이로 인해서 검사와 치료의 적정한 시기를 놓치는 것도 남성 불임환자가 증가하는 원인이다.

잘못된 생활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남자의 고환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고환의 기능이 약해지면서 . 정자생산량이 적거나 활동성이 없어서 무정자증이 되기도 한다 혈액순환이 안되거나 아래기운이 약해지면서 고환도 영향을 받게 된다

그래서 평소 꽉 끼는 바지를 즐겨 입는다거나 장시간 앉아서 일하거나 운전 및 자전거를 타는 것, 잦은 사우나가 정자의 질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을때도 고환의 온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가능한 적게 받기 위해 노력하고 빨리 해소하는게 정자건강에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고환의 온도를 상승시켜 남성불임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질병들이 있다. 왼쪽 고환 위에 나타나는 정맥류인 정계정맥류는 혈관에 피가 머무르면서 고환 주위의 온도를 상승시키기 때문에 서둘러 치료하지 않으면 고환 기능이 나빠지고 남성불임까지 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일반 남성들의 고환은 신체 밖에 위치하여 온도를 조절하게 되는데, 고환이 복부부분에 머무르는 정류정소도 고환이 몸속에 잠복하게 되므로 온도가 상승하여 고환 기능에 악영향을 주며, 비만체형인 남성도 고환이 살에 묻혀서 고환의 온도가 상승할 수 있으므로 남성불임을 예방하기 위해선 적정 체중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끝으로 금욕 기간이 길면 정액이 과다하게 축적되는데 정자의 수명은 보통 3일 정도라서 계속 배출하지 않고 축적한다면 죽은 정자가 늘어나서 운동성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주 1~2회 정도는 사정하는 게 정액 상태에 도움이 된다.

출처 : 하이닥

태양인이제마한의원 & 부야한의원칼럼


150년 전통 부야한의원은 불임.난임을 치료하는 노하우로 많은 환자들의 근심을 해결하는데 일조를 했답니다.
대부분 불임.난임이라 함이 여성들의 문제일것이라 여겨왔지만 남성들의 문제가 더 많다는 것을 아셔야합니다.

현대의 최근 남성들은 극심한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 과도한 업무 야간작업, 컴퓨터 전자기기 전자파, 환경호르몬 등의 영향을 받기도 하고  불규칙하고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불임환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남성불임 환자 중 대부분은 정자의 질 때문에 나타납니다.

정자의 수, 운동성을 포함한 정자의 질을 떨어뜨리는 가장 큰 원인은 사타구니 땀.즉 고환의 온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좋은 정자를 생산하고 그 상태를 유지하려면 고환의 온도가 체온보다 2~3˚C 정도 낮아야 하며 반대로 고환의 온도가 높은 경우, 고환 기능이 약해져서 정자생산량이 줄어 들고 정자가 약해집니다. 아랫도리가 축축할 정도로 땀이 난다거나 불쾌감이 있으면 고환의 온도가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자의 자궁은 반대로 따뜻해야 하며 남자의 아랫도리는 서늘해야 합니다. 양기가 너무 과하게 지나치게 올라도 밸런스가 깨어집니다 양기가 약해지거나 떨어져도 남자의 아랫도리는 영향을 받습니다.

과도한 성행위도 양기저하를 불러오지만 생생활이 원만하지 못해도 정자의 수가 줄어들고 정자활동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건강한 성생활은 불임치료의 기본입니다.

앞으로 여성들에게만 불임의 원인을 찾지 말고 남성도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태양인이제마한의원& 부야한의원은 불임.난임치료의 노하우를 가지고 환자분 한분 한분을 세심하게 보살핍니다.
아이가 잉태하는 날부터 부모는 비로서 어른이 됩니다 부모가 된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많이 웃고 즐겁게 생활하세요.~


------------------------------------------------------------------------
부야 한의원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언제든 질문하세요!
바로바로 원장님들이 답변해드려요~
http://www.buya.kr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주차장 900평, 놀이방 80평)

언제든 온라인 상담 이용해주세요 ~^^
http://www.0537907000.com

--------------------------------------------------------------------------

몸과 마음이 춤추게 하는 곳
#부야
한의원 자매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054) 370-5800 부야 한의원 청도점
053)792-7388 부야 한의원 대구점
053) 790-7000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010-2504-360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실시간 카톡 상담
010-2756-5800 부야한의원 청도점 실시간 카톡 상담
010-5164-5800 부야한의원 대구점 실시간 전화상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