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우유 좋아하는 남성, 정자는 비실비실

by 체질이야기 2017. 5. 28.

 

 

매일 우유 3잔 또는 치즈 3장 이상을 먹는 젊은 남성은 정자의 질이 떨어져 불임이 될 확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미 하버드대 미리암 아페이체(Myriam Afeiche) 교수는 19~25세의 건강한 남성 189명을 대상으로 식습관과 정자 상태를 조사했다.
그 결과, 일주일에 1시간 이상 꾸준히 운동하는 정상체중의 남성 중 하루 유제품 섭취량이 많은 남성일수록 정자의 형태나 운동 속도가 현저하게 낮았으며 섭취량이 적은 남성에 비해 최대 25% 이상 저하 현상을 보였다.


연구팀은 하루 기준으로 전지 우유 3잔, 치즈 3장 이상이 정자에 해롭다고 밝혔으며, 그 이유는 우유에 들어 있는 소에서 나온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이나 살충제(농약), 중금속, 염소 화합물 성분 등이 정자에 해를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영국불임협회 앨런 패이시(Allan Pacey) 의장은 “비록 정자의 25%에 이상이 생기더라도 불임 걱정을 할 필요는 없으며, 우유 섭취를 아예 중단할 필요는 없다"라고 조언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미국 생식의학회(American Society for Reproductive Medicine)에 발표될 예정이며 24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보도됐다.
출처 : 하이닥



태양인이제마한의원 &부야한의원 칼럼

성인들에게 우유를 왜 마시나요?? 질문을 해봅니다
대부분 칼슘 때문에 뼈 건강 때문에 마십니다~
라고 얘기합니다. 이유가 뭘까요? 우리가 어릴 적 학교에서 유유한통식 급식을 할 때도 있었고
매월 우유비를 따로 내고 우유를 한 통씩 마실 때 도 있었지요.

잘 못 먹고 어려운 시절에 나라에서 우유를 권장할 때가 있었습니다.
사실 우유는 소의 젖. 소의 새끼 송아지가 먹어야 될 모유입니다. 소의 뜨거운 열성이 녹아있는 
농축액이라 보시면 되겠지요  우유는 불완전 식품입니다. 완전식품이 아닙니다.

최근에는 우유를 많이 마시면 오히려 여성들 유방암에 노출되고  남자들 전립선암을 더욱 확산시킨다는 연구 보고가 있습니다
우유의 지방 성분 때문인데요. 차라리 고기 단백질을 드세요.
고지혈증. 당뇨. 비만. 고혈압. 암까지~~유발합니다.

미국 하버드대학에서 여성을 상대로 7만 명 대상으로 18년 동안 추적해서 연구결과를 발표했는데요.
뼈 건강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밝혀진 논문까지 나왔습니다.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는 생각은 신화일 뿐이라는 하버드대 박사님의 말씀도 있었지요.
골다공증 예방은커녕 오히려 악화시킵니다. 살만 찌겠지요. 특히 소양인 태양인은 더욱 해롭습니다.

현대는 대량 가축사육을 합니다. 방목하기는 커녕 대부분 햇살을 보지 않고 창고형  목축장에서 가둬놓고 사육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에 취약하고 세균 바이러스에 약합니다. 항생제를 투약 당하며 살아야 하는 소입니다.
성장촉진제 성분이 들어간 사료를 먹습니다. 아기가 엄마 젖을 통해 모유를 공급받는 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소에서 우류를 착즙하는 과정에서 이미 가공이 되기 시작하고 그 과정을 통해서 단백질은 변성이 오고 여러 가지 절대 도움 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가공된 음식이 해로운 이유입니다.

얼마 전  EBS에서도 우유에 관한 진실에 대한 내용이 방송된 적이 있습니다.
동양인들은 더욱이 우유의 젖산이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공된 요플레도 드시기도 하는데요.
요플레로 가공해서 먹는다고 우유의 성분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우유의 지방 성분이 내 몸을 해롭게 한다는 것을 반드시 기억하세요.
골다공증 예방과는 상관이 없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매일 햇살을 적당량 쏘이고. 과일 야채. 생선에 들어간 단백질. 칼슘.비타민을  공급받아야 합니다.

내원하시는 환자분들에게 이미 십수 년 전부터 우유에 관한 얘기를 했습니다. 지금도 늘 하고 있습니다.
특히 체질적으로 우유를 먹으면 해로운 체질. 소양인. 태양인에게는 간곡하게 우유 대신 생선. 고기를 먹고 생선과  야채를 먹으라고 권합니다.  체질한약은 우리나라에서 자생되는 약용식물로 달이는 탕약입니다.  식물 농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천연 면역물질. 천연 항생물질이 들어가 있는 순 식물성 100프로입니다.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우유를 먹이실 건가요??
알고 먹이세요 우유가 맞지 않은 체질은 더욱이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나의 체질을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부야 한의원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언제든 질문하세요!
바로바로 원장님들이 답변해드려요~
http://www.buya.kr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주차장 900평, 놀이방 80평)

언제든 온라인 상담 이용해주세요 ~^^
http://www.0537907000.com

--------------------------------------------------------------------------

몸과 마음이 춤추게 하는 곳
#부야한의원
자매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054) 370-5800 부야 한의원 청도점
053)792-7388 부야 한의원 대구점
053) 790-7000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010-2504-360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실시간 카톡 상담
010-2756-5800 부야한의원 청도점 실시간 카톡 상담
010-5164-5800 부야한의원 대구점 실시간 전화상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