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질이야기's/건강칼럼

살 안 찌고 키 크려면 어떻게 먹어야 하나요?

by 체질이야기 2017. 6. 8.


출처 : 하이닥


한참 성장을 할 시기가 청소년기인데요 청소년 시기에는 부모님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청소년 여학생들의 경우, 성장호르몬과 여성호르몬이 함께 분비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키도 크지만 체중도 많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공부를 많이 하는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특히 달달한 간식.밀가루 식품을 많이 먹게 되는데요. 몸에 영양불균형을 초래하고 신체적 정신적으로도 영향을 끼칩니다.
 

특히, 여성호르몬은 출산을 위해 체지방을 저장하도록 몸을 바꾸기 때문에 이전에 날씬했다고 하더라도 체중이 급격히 증가할 수 있죠.

그런데, 체중이 많이 증가하면 키가 잘 안 큽니다. 생리가 시작하는 나이에는 더욱 여성호르몬과 관련이 있답니다.  따라서 체중은 많이 증가하지 않으면서 섭취하는 칼로리가 키를 키우는 쪽으로 이용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장기에 잘못 습관이 만들어지면 평생 운명이 될 수 있습니다 식습관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체질에 맞게 가질 수 있도록 점검해 주세요.

우리 청소년기 아이들도 각자 체질에 맞는 음식을 섭취해야 되겠지요  성장에 도움되는 체질한약을 드시면 비만도 예방되고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비만과 저체중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첫째. 하루 3끼 규칙적인 식사를 해야 합니다. 밤 늦도록 학원공부에 시달리다 잠도 늦게 자고 한시간이라도 더 자야하는 우리 아이들이 아침을 거를때가 많습니다.  

특히 아침 식사를 거르지 말고 꼭 먹도록 하세요. 아침에 밤사이 비워둔 위장과 오장육부의 활동량이 증가하는 오전에는 에너지 비축을 해야만 아이들 집중력에 도움됩니다.  아이가 잘 먹을 수 있도록 부모님들께서 아침 식사를 꼭 신경써야 할것입니다.
 

둘째. 식사 중 밥은 2/3공기를 넘지 않도록 하고, 대신 다른 반찬보다 사실 반찬을 적게 먹어야 합니다. 염분 나트륨 함량이 많은 우리나라 음식문화 반찬문화는 소양인 청소년기 아이들 신장기능을 약화시키고 식욕을 돋우어서 오히려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매끼 신선한 나물과 야채를 먹도록 합니다.
 

반찬은 해산물.두부 달걀.생선.콩.체질에 맞는 고기등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만이 될 수 있는 기름진 음식.구이.튀김은 피하는 것이 좋겠지요.
 

셋째.  태음인 소음인은 매일 저지방 우유나 설탕이 들지 않은 두유, 요플레 등을 하루 1~2개씩 드세요. 키가 크도록 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소양인 태양인은 매일 먹는 우유는 비만을 유도합니다 신선한 야채쥬스나 물을 자주 마시도록 해야합니다.
 

넷째. 식사를 분식으로 대체하는 것은 되도록 피하셔야 합니다.  간식을 분식이나 과자로 먹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특히 간식을 즐기는 청소년기에는 높은 고열량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고혈압.고지혈증.생리통.등 질환도 생깁니다. 비만으로 하여금 건강상.정신적 문제가 함께 초래되니 청소년기에는 더욱 체질에 맞는 음식을 즐기도록 하셔야합니다.
 

다섯째. 매일 뛰거나 자전거, 줄넘기 운동 등 유산소이면서 땅을 발 전체로 짚는 운동을 하세요. 물론 유산소운동과 함께 스트레칭도 취침 전, 아침 기상 후에 해주시면 매우 좋습니다.


자라는 청소년기에 열심히 뛰어놀고 잘먹고 즐겁게 지내야 하지만 우리나라 사회구조상 교육현실상 그렇치가 못합니다. 그래서 신체적 불균형으로 인한 청소년기에 질환이 상당히 많습니다.
사상의학의 체질을 바탕으로 우리아이들이 질병 생기지 않고 비만 되지 않도록 반드시 체질검사와 함께 성장 비만에 집중력에 도움되는 체질한약을 복용시키셔야 합니다.


2017년 미스대구 태양인이제마 한의원 심혜주양 화보촬영 중

건강하고 탄력적인 몸은 타고나기도 하지만 사실 노력의 결과물입니다.
비만은 질병입니다. 사상체질치료의 보편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심혜주양과 함께 합니다. ^_^*

----------------------------------
부야 한의원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에 언제든 질문하세요!
바로바로 원장님들이 답변해드려요~
http://www.buya.kr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주차장 900평, 놀이방 80평)

언제든 온라인 상담 이용해주세요 ~^^
http://www.0537907000.com

----------------------------------

몸과 마음이 춤추게 하는 곳
#부야
한의원
자매의원 #태양인이제마한의원

054) 370-5800 부야 한의원 청도점
053)792-7388 부야 한의원 대구점
053) 790-7000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010-2504-3600 태양인이제마한의원 실시간 카톡 상담
010-2756-5800 부야한의원 청도점 실시간 카톡 상담
010-5164-5800 부야한의원 대구점 실시간 전화상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