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맛집탐방 대구탕.알곤탕 대구맛집

by 체질이야기 2017. 2. 25.

#부야한의원 &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을 찾아 주시는 환자분들 대부분 멀리서 오시는 분들이 많아요
전국에서 오시는 곳이라 점심시간이 따로 없지만 , 대기시간이 길어지면 배가 고프건 당연하지요 ^^
#대구맛집을 물어 보시는 분들이 많아서요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 근처.근교등 #맛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체질적인 #음식궁합도 알려드리면 여러분들에게 좀더 도움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코너를 만들었어요 ^^

오늘 처음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이곳입니당 ~~#청학식당



백종원의 #삼대천황에 방영된 맛집이라니 아실분은 다 아실텐데요
벌써 배가 고파지는데요 ^^

여기는 #대구탕.#알곤탕 하나로 맛집으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파도 한우물만 파라는 옛속담이 떠오르네요
그래서 태양인 이제마 한의원도 한우물만파용~사상체질의학 ㅋㅋ
시원한 대구탕은 밤사이 음주로 인한 해장국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요
대구탕에 대해 한번 얘기해 봐야 겠지요 ^^
불금 달리고 난후 해장 안하시면 사실 속(위장도) 불편해집니다 ^^



오호~~ 사진이 약간 흔들렸지요
아마 지인분이 넘 배가 고팠거나 전날 과로음주? 로 인한 숙취 탓일까요 ㅋㅋ
대구탕은 재료가 일단 신선한 대구와 곤이라서 특별한 솜씨가 필요 하지는 않아요
해산물 본재료의 맛을 살리면 최고거든요 ^^
집에서도 쉽게 따라서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제가 한의학만 연구한것이 아니라 음식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요
요리도 제법 잘합니다 ㅋㅋ

음 자랑이 아니라는걸 아시게 될거에요
#동의보감에 #식약동원이라는 말이 있어요
먹는 음식이 곧 약이 된다는 뜻이에요
하지만 골고루 먹는것 보다는 체질에 맞게 드시면 더욱 건강해진다는 것 그것이 사상체질입니다

어르신들이 말씀하시죠
해장국 한그릇 국물 쭈욱 들이키 나서는
" 속이 시원하다'" 속이 확 풀리네~~
뜨거운 국물을 마시는데 왠걸 속이 시원하다구요? 뭐가 풀린다는 거죠?
개운하다 ,후련하다의 표현인것 같기도 해요
전날 음주로 인해 부담이된 위장을 달래주기도 하고. 추운날 뜨거운 대구탕 한그릇 밥말아 드시면 추위도 이기고
과로 홧병으로 인한 대구탕 시원한 국물맛의 느낌이 바로~~속이 #시원하다 라고 표현하지 않았나 합니다
우리 아버지 어르신들 세대는 참 힘든 역사거든요
속이 시원하게 뻥뚤린것 같은 표현이 바로 세대적인 정서에요 ^^

위에 사진은 #알곤탕입니다  한덩이와 대구내장.고니와 알을 넣어 끓이면 알곤의 고소한 맛이 말할필요 없어요
캬~해장술이 생각나는데 말이죠 ㅋㅋ
멸치,다시마.새우.대구머리등을 넣어서 푹끊이면 육수가 되지요
육수에는 조미료 필요없어요
그자체가 감칠맛을 만들어요 ^^
제가 팁하나 드릴까요?? 육수에 담백한 맛과 조미료 맛까지 느끼고 싶죠
그럼 한의원에서 약으로 사용하는 감초 몇개를 넣어보세요
국물맛 감칠맛이 기가 막힙니다 ^^
감초의 단맛은 속이 냉하고 #위장이 선천적으로 약한 소음인에게 참 좋습니다
감칠맛을 내고 싶은 #육수에 감초 투입~~~ 소중한 정보 득템이죠 ^^
넘 많이 넣으면 #국물이 조금 단맛이 강해져요 잘 조절해보아요



긴말 필요 없네요
누가 옆에서 말 시킬까봐서 숨도 안쉬는것 처럼 탈탈 털어서 삼키셨습니다ㅋㅋ

대구는 심해 깊은바다에서 서식하는 흰살생선입니다
흰살생선은 태음인 소음인이 드시면 더 유익하답니다 ^^
조류가 심하고 수온이 낮은 곳에서 살아가는 생선은 어때요? 자기몸이 양기로 가득해야
낮은 수온을 견디고 살아가겠지요 ^^
열대생선이 아니라는거에용 ^^
그래서 양기가 부족하기 쉬운 #소음인 #태음인이 드시면 더욱 유익한 음식입니다^^
우리 몸도 고유의 성질(체질)이 존재 하는것 처럼 모든 음식 먹거리에 성질이 있다는 것을
배우셨지요 ^^
가벼운 #술한잔은 기분좋게 하고 #혈액순환에도 도움되지만 잦은 술.매일술.한잔이상 드시면 결국
내몸에 독이 됩니다 ^^
음주후 반드시 내몸을 해독시키고 정화를 시키는 물과 체질음식을 잘 드셔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 자주 하지 마시고 매일 음혈보충 하는 습관 꼭 가지셔야 해효~~~^^

청학식당 네이버 검색하면 주소도 나오고 유명한 곳이라 따로 주소는 넣지 않습니다

주말에는 아침부터 줄을 서야 드실 수 있다고 하시니 참고해보세요




댓글